2024 횡성 관광 팸투어, 외국인 인플루언서 팸투어로 글로벌 관광홍보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7 16:45:33
  • -
  • +
  • 인쇄
▲ 2024 횡성 관광 팸투어, 외국인 인플루언서 팸투어로 글로벌 관광홍보 박차

[뉴스스텝] 횡성군과 횡성문화관광재단은 26일 외국인 인플루언서와 함께 2024 횡성 관광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횡성만의 관광 명소와 문화 자원을 외국인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고 방문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돼 외국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는 처음 실시한다.

SNS 팔로워 수 2,000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15명이 이탈리아, 터키, 인도 등 여러 국가에서 참가했으며 이들은 대표 관광지를 방문해 지역의 매력을 직접 체험하고 사진과 영상, 후기 등을 소셜미디어 계정에 해시태그(#)로 게시해 전 세계에 알리게 된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횡성루지체험장 2.4km의 실제 도로에서 긴장감과 전율을 만끽한 후 숲체원에서 청정자연 속 힐링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횡성한우체험관에서 진행된 소뿔 공예로 횡성한우와 한국전통 공예의 매력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일부 참가자들은 외국인 관광객 수용 태세에 대한 아쉬움도 지적했다.

대표적으로 영어 및 다국어 안내 서비스의 부족이 문제로 언급됐으며, 주요 관광지에 제공되는 안내판과 정보가 대부분 한국어로만 제공되어 외국인들이 정보 습득에 어려움을 겪었다는 반응이다.

횡성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는 횡성의 아름다운 자연과 독특한 문화 자원을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외국인 관광객 확대를 위해 언어 서비스 개선, 관광시설 보완 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 횡성 관광 팸투어는 외국인 인플루언서를 시작으로 2회차 관광 전문 기자단과 3회차 스마트 관광협회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