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공감에서 시작되는 민원응대, 민원실에 친절이 피어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6:40:08
  • -
  • +
  • 인쇄
NH 농협은행과 민원실이 함께하는 CS교육
▲ 남원시 공감에서 시작되는 민원응대, 민원실에 친절이 피어나다

[뉴스스텝] 남원시는 8월 27일 NH 농협은행 전문 CS 강사를 초청하여 고객만족(CS)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실 전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응대 역량을 높이고,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품질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같은 내용으로 2회(14:00, 15:00) 진행했으며, 민원실 업무 특성상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들이 교대로 참석했다.

특히 농협은행 전문 CS 강사를 초빙하여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강의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CS 교육이 필요한 이유 ▲‘반응하는 대화’와 ‘대응하는 대화’ 비교 ▲민원인의 입장과 나의 입장 바라보기 ▲감정이 아닌 기준에 따른 응대 ▲따뜻한 응대를 위한 HEAT 민원인 응대법 등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내용이 다뤄졌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단순 응대를 넘어, 시민 중심의 친절 행정을 실현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것으로 기대된다.

김민주 민원과장은 “민원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작은 친절이 시민의 큰 만족으로 이어진다”며 “이번 CS교육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민원 행정을 구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남원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친절·CS 교육을 추진하여, 시민이 만족하는 열린 민원실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