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청소년, 평창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소통을 나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7 16:40:24
  • -
  • +
  • 인쇄
▲ 평창군 청소년, 평창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소통을 나누다.

[뉴스스텝]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평창교육지원청은 평창군 청소년참여위원회와 함께 10월 25일 10시 30분에 평창교육지원청에서 ‘교육장에게 평창 교육을 듣다’ 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들이 준비한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관심사부터 평창교육지원청의 역할과 평창군 청소년들이 발전하고 더 높이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성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질의응답으로는 ▲학생 시절에 어떤 과목을 선호하셨나요? ▲평창의 교육장님으로 계시며 평창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제일 먼저 하고 싶은 추진 사업이 있으신가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농촌 지역 청소년들의 미래 교육을 대비하기 위하여 어떤 방안이 있으실까요? 등 10가지 넘는 질의응답을 통하여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청소년들과 소통을 이어갔다.

활동에 참여한 이지혜(평창고 1학년)는 “교육장님과 소통을 통해 저희가 준비한 질의응답에 대해 좋은 답변을 들을 수 있어서 만족한다며 앞으로도 이런 소통의 자리가 꾸준히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교육장님과 함께 ‘평창에서 배우고 청소년이 만드는 더 나은 내일’ 등의 문구 피켓을 들고 사진을 찍는 등 퍼포먼스로 진행됐다.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연중 운영하고 있고 또한 청소년들의 상담을 우선적으로 수행하는 상담 전문기관으로서 청소년들의 고민과 상담이 필요할 시 전화주길 희망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