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민선8기 공약 이행률 80%…주요사업서 성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7 16:40:17
  • -
  • +
  • 인쇄
▲ 인제군청

[뉴스스텝] 인제군 민선8기 공약 이행률이 80%를 기록하며 주요사업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인제군은 2024년 10월을 기준으로 79개 공약 사업 중 48개 사업 완료, 25개 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하며 공약 이행률은 약 80%에 달한다고 밝혔다.

군은 79개 공약을 상생의 경제, 머무는 관광, 잘파는 농업, 삶의 질 향상 등 4대 분야로 나눠 24개 중점 관리사업, 31개 신규·역점 추진사업, 24개 계속사업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중 완료사업은 총 중점관리 11건, 신규·역점 17건, 계속 20건 등 총 48건으로, 주요사업으로는 △농업자재 반값공급 대상품목 확대 및 지원율 인상 △어르신 마을버스·시내버스 무료 지원 △산모 산후조리 비용 지원 △채워드림카드 가맹업체 수수료 전액지원 등이 있다.

특히, 전국 최초로 시행한 ‘농업자재 반값공급 대상품목 확대 및 지원율 인상 사업’은 당초 농약, 비료 등 농자재 9개 품목에서 16개 품목까지 지원범위를 확대했고, 총 4,200여 농가에 344억 원을 지원하는 등 농가 경영비 절감 효과를 인정받아 도 전역까지 사업이 확대되기도 했다.

또 올해부터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마을버스·시내버스 이용료를 지원하고, 산모의 산후조리 비용 50만 원을 지원하는 등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밖에도 청년커뮤니티 센터 운영, 백담계곡 진입로 개선 및 도보 전용도로 개설, 내린천 수변공원 트레킹 코스 조성 등 25개 사업이 정상 추진 중이며, 시기 미도래 등 일부 부진 사업은 중앙부처 및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인제군은 한국매니페스토 평가에 대응하기 위해 중점 관리사업을 수시 모니터링하고 부서별 관리카드 등을 통해 추진상황을 지속 관리하는 등 철저한 공약 이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을 착실히 지키며 지역 발전의 마중물이 될 공약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