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머체what에서 무엇(what)을 할 수 있을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1 16:40:33
  • -
  • +
  • 인쇄
道·공사, 숲 오리엔티어링 비롯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선보여
▲ 道·공사, 숲 오리엔티어링 비롯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에 위치한 머체왓숲길에서 ‘말을 걸어주는 숲, 머체왓? WHAT!’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말을 걸어주는 숲’이라는 이름은 머체왓숲 곳곳에 여러 로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있으며, 단순 탐방이 아닌 여러 콘텐츠를 품고 있는 숲이라는걸 표현하고자 지어졌다.

이에 앞서, 도와 공사는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의 일환으로 도시와 농촌의 교류매개체를 만들고자 머체왓숲길 기반 시설을 정비하는 한편, 산림 레포츠 프로그램인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난 10월 중순 선보인 바 있다.

이후 세련되고 트렌디한 신규 프로그램 기획을 위해 도와 공사는 머체왓숲길영농조합법인과 스타트업인 이더라운드, 그린아워와 함께 ‘말을 걸어주는 숲, 머체왓? WHAT!’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공사는 이번 행사에서 정규상품이 된 ‘숲 오리엔티어링’(숲속에서 지도와 나침반만을 이용해 정해진 목표지점들을 찾아가고, 빠른시간 안에 출발점으로 되돌아오는 경기)을 선보임과 동시에 머체왓의 독특한 자원을 활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숲 오리엔티어링 ▲머체왓숲길 숲 해설 ▲백패킹 ▲와일드 트레킹 ▲사운드 워킹 ▲웰니스(조향 체험, 염색체험, 명상 체험) ▲제주 로컬푸드 체험 등 다양한 콘셉트로 숲에서 즐기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도와 공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머체왓숲길에서 오래 머무르며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함으로써 지역 내 명소로 거듭나게 할 계획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정보는 오는 11월 1일부터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와‘이더라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스타트업과의 협업으로 세련된 로컬관광, 마을 관광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프로그램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 머체왓숲길로 주말에 가족 나들이로 많이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교육연수원,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5기 ‘퍼실리테이터 2급’ 자격 취득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은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5기’ 연수생들이 퍼실리테이터 전문 과정을 이수하고, 퍼실리테이터 2급 자격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은 지방공무원 중간관리자의 핵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는 장기 교육과정으로, 연수원은 실무형 리더십 배양과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행

거제시, 만 56세 대상 C형간염 확진검사비 지원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2026년 기준 만 56세(1970년생) 시민 중 국가건강검진에서 C형간염 항체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온 경우, 추가로 필요한 확진검사 비용을 최대 7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국가건강검진에서 시행되는 C형간염 항체검사는 양성이 나왔다고 해서 모두 현재 환자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재 감염 여부 확인하기 위해 확진검사가 추가로 필요하다.이에 질병관리청은 확진검사에 대한 검사

신안군, ‘2026년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FPC) 건립사업’ 공모 선정, 총사업비 80억 원 투입

[뉴스스텝] 신안군은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2026년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FPC) 건립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총사업비 80억 원 규모의 수산물 유통 거점 시설을 조성하게 됐다고 밝혔다.이번에 선정된 신안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FPC)는 전라남도 신안군 압해읍 일원에 조성될 예정으로, 국비 24억 원, 지방비 24억 원, 민간 자부담 32억 원이 투입된다. 센터는 김밥김 가공시설과 마른김 전용 냉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