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남구 문화 아뜰리에’ 4기 수료식, 내년에 또 만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16:25:18
  • -
  • +
  • 인쇄
명화·클래식으로 떠나는 문화여행, 누적 수강생 390명
▲ 행복남구 문화 아뜰리에’ 4기 수료식,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지난 6일 남구만의 문화예술 프로그램 ‘행복남구 문화 아뜰리에’ 4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100여 명의 수강생이 참여한 이번 수료식에서는 고희안 강사의 ‘재즈 인 더 무비’가 진행됐고 영화 속 재즈 음악을 현장연주와 함께 감상하는 특별한 시간으로 기획돼 수강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행복남구 문화아뜰리에’ 4기는 ‘아르누보를 넘어선 영혼의 미학: 알폰스 무하’, ‘인상주의 대표화가: 세잔과 르누아르’, ‘천의 얼굴을 가진 예술가: 파블로 피카소’, ‘불멸의 오페라 주인공들: 돈 조반니, 카르멘, 토스카’ 등 총 8강으로 구성돼 명화·클래식 분야 예술 거장들을 조명했다.

2024년 시작한‘행복남구 문화아뜰리에’는 작품세계와 예술가의 삶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강의로 수강생들의 큰 사랑을 받았고 이번 4기까지 390명의 누적 수강생을 배출했다.

오는 11월 27일에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성과공유회 ‘문화아뜰리에 피날레(Finale)’가 열릴 예정으로 성과 발표와 함께 2026년 운영 로드맵 소개, 명화·클래식 퀴즈 게임, 장 프랑수아 밀레를 주제로 한 이창용 도슨트의 초청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행복남구 문화 아뜰리에가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경남도, ‘제1회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 우주항공기업과 함께 시작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사천상공회의소에서 ‘2026년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를 열고, 우주항공 분야 산업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이미화 경남도 산업국장을 비롯한 경남도와 사천시 공무원, 사천지역 우주항공 기업,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와 경남테크노파크의 관계자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경남도는 도정 주요 성과와 우주항공 분야 주요 사업을 설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