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손님맞이 준비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16:40:49
  • -
  • +
  • 인쇄
10.23.(목)~10.25.(토) 3일간 청주오스코(OSCO)서 개최
▲ 2025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손님맞이 준비

[뉴스스텝] ‘오송, K-뷰티의 중심에서 세계를 잇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2025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행사가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OSCO)에서 개최된다.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오송바이오진흥재단이 주관한다.

이번 엑스포에는 작년도보다 50% 증가한 국내·외 230여 개 화장품 기업이 참가해 스킨케어, 메이크업, 기능성 화장품, 뷰티 디바이스 등 다양한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셀트리온스킨큐어 같은 국내 대표 기업뿐 아니라, 독일, 중국, 불가리아 등의 해외 6개 업체도 참가할 예정이다.

실내 전문전시관에서 개최되는 만큼 관람객 편의시설도 확대됐다.

청주오스코 내 주차 공간은 991면으로 실내‧외 유료주차가 가능하고, 대중교통 이용자를 위해 오송역(3번 출구 맞은편 버스충전소)에서 행사장까지 2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또한 식약처 인근에 임시주차장을 마련하여 이용 편의를 제고했다.

특히, 올해에는 K-뷰티 인기와 더불어 다양한 수출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진성바이어를 초청하고자 노력했는데, 주한 외국상공회의소와 한국화장품협회 등 신규 유치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프랑스 최대규모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 일본 전역에 약 410곳의 체인약국을 가진 아이세이 약국(AISEI GROUP) 등 빅바이어를 유치했다.

또한, 국내외 화장품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바이오 코스메틱 컨퍼런스, 최신 소재기술과 K-뷰티 방향성, 클린 뷰티, 한국화장품의 유럽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세미나가 마련되어 있으며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 주한독일상공회의소, KTR, 충북화장품협회가 참여한다.

부대행사로는 △청주시장배 미용기술경연대회 △뷰티 스타 · 인플루언서 토크쇼 △도민참여 버스킹 등이 마련돼 있다.

특히 넷플릭스 1위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는 케데헌 코스프레 런웨이 쇼와 개그우먼 엄지윤, 아나운서 최희, 인플루언서 안은현이 함께하는 특별 무대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화장품만들기, 헤어‧네일 등 뷰티체험뿐 아니라 뷰티성향테스트, 인생네컷 뷰티포토존, 경품 룰렛 이벤트 등도 마련되어 관람객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입장료는 무료지만 행사장 입장을 위해서는 사전등록이나 현장 등록이 필요하다.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10월 22일까지 할 수 있으며, 입장 QR코드는 행사 전날 개별 휴대전화로 발송된다.

특히, 사전등록 후 행사장에 방문하는 선착순 2천 명에게는 화장품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엑스포는 국내‧외 우수 화장품을 한자리에서 경험하고, 인기 제품들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내일을 향한 예술의 약속! 강원학생예술 콘서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0월 22일 오후 4시, 춘천 청정아트홀에서 ‘2025 강원학생예술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학생예술실기대회 입상자 8명이 참가해 갈고닦은 예술적 기량을 선보이는 무대로 마련됐다. 올해 콘서트는 ‘내일을 향한 예술의 약속’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예술가들이 미래 문화예술인으로 성장해 가는 여정을 응원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또한 학생들의 순수한 열정과 지역 전

반도체는 구미에서!… SEDEX 2025서 투자유치 총력전

[뉴스스텝] 구미시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7회 반도체대전(SEDEX 2025)’에 참가해 국내외 반도체 기업을 대상으로 구미의 우수한 투자환경과 지원정책을 집중 홍보한다.한국반도체산업협회(KSIA)가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메모리, 시스템, 장비·부품, 센서 등 반도체 전 분야를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박람회다. 280여 개 기업과 6만여 명의 업계 관계자가

경산시, 2025년 하반기 축산농가 건초 공급 추진

[뉴스스텝] 경산시는 22일부터 7일간 남산면 한국산업연수원을 시작으로 권역별 공급 장소를 통해 소 사육 농가 603호에 건초(톨페스큐) 1,873톤을 공급한다.축산농가 건초 지원사업은 한우 산지 가격 하락과 사룟값 상승에 맞물려 움츠렸던 축산농가의 경영난을 해소하고자 2023년 2,234톤 건초 공급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상반기 공급량 1,925톤을 포함하여 총 3,798톤의 건초를 관내 소(한‧육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