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재)백운장학회, 백운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6 16:25:38
  • -
  • +
  • 인쇄
초·중·고·대학(원)생 521명, 특기지도 우수학교 7개교에 6억 7천1백만 원 지급
▲ 광양시 (재)백운장학회, 백운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재)백운장학회는 지난 15일 광양시청 시민홀에서 120여 명의 장학생 및 축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백운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정인화 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백운장학회 임원들이 참석해 학업과 예·체능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에 성실히 임해 온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며 꿈을 향한 도전과 노력을 격려했다.

올해 백운장학금은 총 6억 7천1백만 원 규모로, 계획 대비 99명이 증가한 총 521명의 장학생에게 지급된다.

장학금 수혜자는 대학생 329명, 대학원생 20명, 초·중·고생 172명이며, 예·체능 등 특기 분야 수상 실적이 우수한 특기지도 우수학교 7개교에도 장학금이 지급된다.

작년과 달라진 점으로는 ▲대학생·대학원생 구분 모집 및 선발 ▲대학원생 소득평가 기준 통일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을 생활비·등록금으로 구분해 모집‧선발 ▲북한이탈주민 장학금 신설 등이 있다.

수여식과 함께 열린 장학금 기탁식에서는 왕상희 동남종합건설㈜ 대표가 1천만 원, 서지웅 서가종로온누리약국·㈜에스씨글로리 대표가 2천80만 원을 전달해 꿈을 향해 나아가는 장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하고 지역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탰다.

이와 함께 서지웅 대표는 1천만 원 상당의 의약외품(건강기능식품)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광양시에 지정 기탁했으며, 해당 물품은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정인화 이사장은 “오늘의 이 장학증서는 장학생 여러분이 꾸준히 쌓아온 노력의 결실이자, 그 성실함을 보여주는 징표”라며 “앞으로도 (재)백운장학회는 학생들의 가능성이 환경의 차이로 가로막히지 않고, 배움의 기회가 공정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백운장학회는 1991년 설립된 이후 시 출연금과 기업·시민의 자발적인 기탁으로 현재까지 총 279억 원의 기부금을 받았으며, 지금까지 18,253명의 학생에게 약 150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인특례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지역내 사회복지기관 종사자와 사회복지사의 근무환경과 처우개선을 위한 처우개선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용인특례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 위원회’는 올해 11월 시와 복지 관련 학계와 현장 전문가, 법조계 인사 등 13명으로 구성됐다. 소속 위원들은 사회복지사를 비롯한 복지 종사자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이날 회의는

용인특례시, '2025년 제4회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8일 용인미디어센터에서 ‘2025년 제4회 용인시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회의는 2023년 출범한 ‘용인시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위원회’의 활동 성과를 점검하고, 글로벌 반도체 중심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중점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회의에는 황준기 용인특례시 제2부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위원 20여 명이 참석했다.위원회는 2023년부터

음성군, 아동권리 웹툰 제작으로 아동권리 알려

[뉴스스텝] 음성군은 아동이 자신의 권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아동권리 웹툰’을 제작하고 관내 학교와 어린이집·유치원·아동관련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홍보를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아동권리 웹툰은 음성군 아동참여위원회,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아동권리교육 실무협의체 위원이 함께 협업해 시나리오를 구상·제작한 것으로, 아동 당사자의 목소리와 아동권리 전문가의 관점을 고르게 반영한 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