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전북특별자치도 블로그 기자단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6:35:19
  • -
  • +
  • 인쇄
전북 홍보할 시민 온라인 기자 30명 선발
▲ 포스터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도 공식 블로그 ‘전북의 재발견’에서 활동할 2026년 블로그 기자단을 11월 10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기자단은 전북의 일상과 여행지, 문화, 생활 정책 등 다양한 지역 소식을 콘텐츠로 제작해 도민과 블로그 방문객에게 소개하는 온라인 홍보 역할을 맡게 된다.

모집 인원은 총 30명으로, 전북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합격자는 다음 달 10일 발표되며, 선발된 기자단은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된다. 활동 기간 동안 기자단은 월간 온라인 기획회의와 기획 취재 등을 통해 도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취재 콘텐츠를 작성한다.

기자단에게는 작성한 콘텐츠에 대한 원고료가 지급되며, 전북도가 주최하는 행사 및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활동 실적이 우수한 기자에게는 별도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김선경 전북특별자치도 소통기획과장은 “블로그 기자단은 도정을 비롯한 전북의 매력을 사람과 현장 중심 이야기로 전달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라며 “전북을 사랑하고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김혜경 여사, 재일 한국계 예술인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일본을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13일 일본 나라현에서 재일 한국계 예술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문화와 예술을 매개로 한 한일 간 교류의 의미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이번 간담회는 일본에서 태어나 자라며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예술인들을 격려하고, 양국을 잇는 문화 교류의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 여사는 예술인들을 위해 전날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