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제302회 임시회 폐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2 16:50:10
  • -
  • +
  • 인쇄
▲ 강릉시의회, 제302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강릉시의회는 8월 12일 오전 10시, 제30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2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쳤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강릉시의회 의원 윤리강령·실천규범 및 행동강령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릉시 청소년 해양 수련원 재위탁 동의안 ▲강릉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안 등 총 9건의 안건이 가결됐다.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의 총 규모는 기정예산 대비 15.1% 증가한 1조 5천 3백 4십 2억 3천 7백만원으로 편성되었으며, 일반회계에서 세출예산 1개 부서, 2개 사업에 총 4천 4백 6십만원을 삭감하였고, 예산 편성과 집행에 있어서 투명하고 공정하게 예산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하며 수정가결 했다.

이어서, 윤희주 의원은 10분 자유발언을 통해 “강원도는 특별자치도를 통해 새로운 전환의 시기를 맞고 있고, 이런 흐름에 발맞춰 강릉시도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할 시기이지만 현시점에서는 그 준비가 미흡한 실정이다.”라고 지적하며, “예산과 인력이 충분히 투입되어 강릉시만의 독자적인 지역발전 모델을 정립하고, 실질적인 자치권을 확보하기 위한 특례 발굴, 규제 개혁 등 집행부의 발 빠른 준비”를 촉구하고, “의회에서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한 연구회 활동이 조속히 이뤄지길 바란다.”라고 발언했다.

마지막으로 김기영 의장은 “12일간의 일정 속에 주요업무보고와 추경예산안 심사 등 열과 성의를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준 동료의원과 성실하게 임시회에 임해 준 집행부 관계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하며 제302회 임시회를 모두 마쳤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6년 2월 9일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채용 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며, 2026학년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의 본격적인 시작을 올렸다.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2026학

이복남 순천시의원 “전남·광주 통합 논의 속도 경쟁 우려… 공론화·주민 의견 전제 강조”

[뉴스스텝] 전남·광주 행정 통합 논의가 지역 소멸 위기 대응책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추진 과정에서의 민주적 정당성과 주민 소외 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순천시의회 이복남 의원(조국혁신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은 9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본회의 자유 발언을 통해 현재의 통합 논의가 행정과 정치 중심으로만 치우쳐 있음을 지적하며, 주민 주권이 보장되는 통합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이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가 지난 9일, 제264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업무계획보고의 일환으로 최근 신설된 ‘장애인복지과’ 사무실을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장애인 복지 행정의 컨트롤타워인 장애인복지과가 정작 수요자인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는지, 접근성과 편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춘호 위원장과 김은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맹의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