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시민과 함께 만드는 세대공감 음악회 위시(WISH)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16:55:31
  • -
  • +
  • 인쇄
뮤지컬배우 최정원,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과 함께 하는 무대 선보여
▲ 세대공감 음악회 위시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5월 2일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과 함께 세대공감 음악회 ‘WISH(위시)’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포항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과 가정의 달을 기념해 마련됐다.

‘우리가 함께 살아온 30년’을 주제로 한 이번 무대는 1995년부터 2025년까지, 각 세대가 걸어온 삶의 궤적을 음악으로 풀어낸다.

어린이부터 부모, 부부, 인생 2막을 시작한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를 대표하는 시민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자신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표현하며 세대는 달라도 정서와 감정은 닮아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공연은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의 정기연주회로 함께 기획돼 시민과 예술이 더욱 가까워지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레너드 번스타인의 ‘캔디드 서곡’, 엔니오 모리코네의 ‘가브리엘의 오보에’ 등 클래식 명곡으로 서막을 연다.

포항소년소녀합창단과 시민이 함께하는 무대에서는 세대의 기억을 담은 곡들이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2부는 도립교향악단의 웅장한 연주와 뮤지컬 배우 최정원의 협연으로 꾸며진다.

‘캐리비안의 해적’, ‘사운드 오브 뮤직’, ‘플라이 미 투 더 문’ 등 친숙한 곡들이 오케스트라 편곡으로 재해석돼 무대를 풍성하게 채운다.

이번 음악회는 단순한 감상을 넘어, 세대 간의 기억과 감정을 나누고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는 특별한 여정이다. 지역 경기 침체와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도민들에게는 예술을 통한 위로이자, 다시 함께 나아갈 힘을 얻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모든 세대가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공감할 수 있는 무대”라며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탈춤극 가장무도까지 이어지는 5월 기획 공연이 시민들에게 위로와 활력을 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의 티켓은 전석 1만 원이며, 경북도민은 10%, 조기 예매와 포항시 자원봉사자는 각각 3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예매와 자세한 정보는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김주수 의성군수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50만 출향인 여러분!그리고 공직자 가족 여러분!희망의 기운이 가득한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에는 정열과 생동의 기운을 지닌 붉은 말의 해를 맞아힘차게 도약하는 기세로계획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희망과 성장의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오늘 저는 2026년 새해를 맞이하여의성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며다가올 미래, 그리고 남은 민선8기의 과제를함께 나누

밀양시, 새해 충혼탑 참배로 2026년 힘찬 출발

[뉴스스텝] 밀양시는 2일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이해 충혼탑 참배로 새해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이날 참배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허홍 밀양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헌화와 분향, 묵념을 올리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새해를 맞아 시민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했다.안병구 시장은 “병오년

전남대 여수캠퍼스, 최첨단 분석장비 도입으로 분석 고도화 나서

[뉴스스텝]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공동실험실습관이 첨단 고가 기자재를 대거 확충하며 지역 연구 분석 기술의 고도화에 나섰다.여수공실관은 최근 세계적인 분석기기 전문 기업 'EA Korea'와 협력연구실 지정 및 현판식을 갖고, 4억 원 상당의 대용량 및 소용량 원소분석기를 신규 도입했다고 밝혔다.이번 도입으로 여수공실관은 총 7종의 원소분석기와 2종의 TOC(총유기탄소) 분석기 라인업을 갖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