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시민과 함께 만드는 세대공감 음악회 위시(WISH)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16:55:31
  • -
  • +
  • 인쇄
뮤지컬배우 최정원,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과 함께 하는 무대 선보여
▲ 세대공감 음악회 위시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5월 2일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과 함께 세대공감 음악회 ‘WISH(위시)’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포항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과 가정의 달을 기념해 마련됐다.

‘우리가 함께 살아온 30년’을 주제로 한 이번 무대는 1995년부터 2025년까지, 각 세대가 걸어온 삶의 궤적을 음악으로 풀어낸다.

어린이부터 부모, 부부, 인생 2막을 시작한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를 대표하는 시민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자신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표현하며 세대는 달라도 정서와 감정은 닮아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공연은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의 정기연주회로 함께 기획돼 시민과 예술이 더욱 가까워지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레너드 번스타인의 ‘캔디드 서곡’, 엔니오 모리코네의 ‘가브리엘의 오보에’ 등 클래식 명곡으로 서막을 연다.

포항소년소녀합창단과 시민이 함께하는 무대에서는 세대의 기억을 담은 곡들이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2부는 도립교향악단의 웅장한 연주와 뮤지컬 배우 최정원의 협연으로 꾸며진다.

‘캐리비안의 해적’, ‘사운드 오브 뮤직’, ‘플라이 미 투 더 문’ 등 친숙한 곡들이 오케스트라 편곡으로 재해석돼 무대를 풍성하게 채운다.

이번 음악회는 단순한 감상을 넘어, 세대 간의 기억과 감정을 나누고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는 특별한 여정이다. 지역 경기 침체와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도민들에게는 예술을 통한 위로이자, 다시 함께 나아갈 힘을 얻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모든 세대가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공감할 수 있는 무대”라며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탈춤극 가장무도까지 이어지는 5월 기획 공연이 시민들에게 위로와 활력을 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의 티켓은 전석 1만 원이며, 경북도민은 10%, 조기 예매와 포항시 자원봉사자는 각각 3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예매와 자세한 정보는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