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복합민원 사전예약 상담제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31 16:45:59
  • -
  • +
  • 인쇄
복합민원 사전에 상담 예약하세요!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이 주민 만족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복합민원 사전예약 상담제는 관련 부서가 다수이고 전문성이 요구되는 복합민원에 대해, 본 서류 제출 전 관련 부서가 함께 모여 사전 상담을 진행해, 각종 인‧허가 및 공장등록 등의 사전상담이 필요한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민원 처리 속도를 향상하는 제도다.

이에 군은 4월부터 ‘복합민원 사전예약 상담제’를 시행하고 민원 방문 전 상담예약 일정을 미리 알려, 사전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약대상 민원은 2개 이상 부서의 인·허가를 득하는 복합민원 23종으로 예약은 전화 또는 방문신청으로 가능하며, 사전예약 상담은 홍천군 민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홍천군은 ‘복합민원 사전예약 상담제’를 통해 복합민원 처리 등 인․허가 민원 신청 시 복잡한 구비서류 및 사전절차 이행 등, 재차 군청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과 담당 공무원 출장에 따른 부재로 민원인이 장시간 대기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