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토요 SW·AI 가족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9 16:55:27
  • -
  • +
  • 인쇄
▲ 충북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토요 SW·AI 가족교실 운영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은 KT충남/충북광역본부와 체결한 교육 협력 업무협약에 따라 ‘2024. 토요 SW·AI 가족교실’ 1학기 프로그램을 언플러그드활동실에서 운영한다.

토요 SW․AI 가족교실은SW‧AI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KT IT서포터즈의 지원을 받아 운영된다.

5월 18일에는 ▲오조봇과 함께하는 창의 여행(초등 1~3학년) ▲VR로 만드는 우리 가족 이야기(초등 4~6학년)가 진행됐고,

6월 22일 오후에는 ▲MODI로 놀면서 체험하는 코딩원리(초등 1~3학년) ▲Al코디니+loT키트로 인공지능 이해하기(초등 4~6학년)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1학기 과정은 모집 하루 만에 3배가 넘는 인원이 신청해 SW․AI 교육에 대한 도내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과 열기를 볼 수 있었다.

2학기 과정은 9월 16일부터 모집 예정이며, 참여 신청은 충북SW・AI교육플랫폼에서 가능하다.

홍만표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우리의 지원 역량을 뛰어넘을 정도로 많은 수업 요청을 해 주시는 성원에 감사드린다.”라며 “지역 주민의 SW․AI 소양 함양 및 정보교육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알찬 체험교실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민과 함께하는 ‘2025 도민 상생토크’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4일 양산중앙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경남도지사 주재로 ‘2025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박완수 도지사와 나동연 양산시장, 시민이 한자리에서 지역 현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도민 상생토크’는 경남도지사가 직접 도내 시군을 방문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양산에서는 지난 8월 5일 열린 ‘동부양산 시민과의 대화’에 이어 2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 잔치’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삼양동‧송천동‧삼각산동)은 11월 29일 강북구 삼양동 은혜교회에서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잔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국수잔치는 삼양동과 수유1동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연말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으며 은혜교회(정순출 목사)가 주최하고, 수유리 우동집(이종석 대표)에서 250인분의 국수를 후원하여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자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2월 4일 오후 1시 30분, 전면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연 ‘서강실뿌리복지센터(토정로 148-14)’ 개관식에 참석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개관을 축하했다. 서강실뿌리복지센터는 올해 1월부터 진행된 리모델링을 통해 영유아·부모·청소년을 아우르는 생활밀착형 복지·문화시설로 재구성됐다.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총 연면적 1,227㎡ 규모로 구성됐으며 1층 베이비시터하우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