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재부산마리면향우회,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8 17:01:23
  • -
  • +
  • 인쇄
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향사랑기부 100만원 기부
▲ 거창군 재부산마리면향우회,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 동참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5일 재부산마리면향우회 정기총회 행사에서 김장욱 재부산마리면향우회장이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군에 기부했다고 전했다.

재부산마리면향우회는 지난해 김광수 전 재부산마리면향우회장이 200만 원을 기부한 데 이어, 올해는 새로 취임한 김장욱 회장이 100만 원을 기부하여 2년 연속 거창군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김장욱 회장은 “내 고향이 발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은 모든 향우들의 동일한 바람이다”라며 “많은 향우들이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여 내 고향 발전에 힘을 더해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향우들의 고향사랑기부 동참을 부탁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재부산마리면향우회에서 매년 잊지 않고 고향사랑기부를 실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거창군의 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보내주신 기부금으로 거창을 더욱 살기좋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도시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인사를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를 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매년 기부가 가능하다.

고향사랑기부제의 자세한 내용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또는 거창군 전략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우리사회 주요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각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외국인주민지원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고 있다.지난 7월부터 진행된 올해 경진

2025년 김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는 12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선발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체감도가 높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된다. 김천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시민 및 부서 추천을 통해 개인 25건, 팀 19건 총 44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했다.

계룡시, 시민 대상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계룡시는 2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HIV/AIDS, 성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세계 에이즈의 날(매년 12월 1일) 및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바로 알기 및 무료 익명 검사를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에이즈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또한, 리플릿 배부 및 SNS, 전광판을 이용한 캠페인을 병행 전개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