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초록의 도심 숲을 기대하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7:00:07
  • -
  • +
  • 인쇄
▲ 홍천군 초록의 도심 숲

[뉴스스텝] 홍천군과 신장대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주최로 지난 9월23일부터 진행된 ‘2024 홍천목재정원박람회’가 지난 10월6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홍천군 신장대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목재문화특화가로 조성을 위한 시범사업과 본사업 두차례를 진행한 이번 박람회는 주민이 직접 주최·주관하는 도시재생사업으로 이목을 끌었다.

신장대리 원도심의 불편 사항 중 하나인 보행자 안전을 확보하고 초록의 아름다움을 회복하기 위해 홍천에서 자란 나무들과 국내 자생식물을 활용하여 홍천의 특색이 잘 드러나는 박람회를 만들었다.

간판가림 등의 이유로 나무들을 잘라버린 후, 도심의 열섬현상이 심해지고 도시숲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신장대리 주민들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아름답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도심을 만들기 위한 공론의 장이 마련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시도된 도심 속 목재정원박람회는 임업과 정원산업 분야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임실군,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은 1월 13일부터 2월 9일까지 14일간 총 20회에 걸쳐 관내 농업인 1,250명을 대상으로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한 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농업인 교육 수요가 가장 높은 벼 재배 기술을 중심으로, 지난해

의정부시, 관내 교통혼잡지역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 도입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주요 도로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관내 주요 교차로 2곳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을 도입했다.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은 첨단 영상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교차로의 다양한 정보(교통량, 속도, 차종, 대기행렬 길이, 돌발상황 등)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생성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신호를 산출해 신호 주기에 반영하는 지능형 교통관리 설루션이다.특히 차량 정체가 심한 도심 구간에

부천시, 특별건축구역 벤치마킹…건축디자인 혁신 본격 시동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4일 부산시청을 방문해 ‘특별건축구역 활성화 시범사업’을 벤치마킹했다.이번 방문은 시가 2026년 추진 예정인 ‘건축디자인 혁신 시범사업’ 공모를 준비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부산시의 선도적 제도 운용 방식과 성과를 직접 확인하고 이를 부천시 정책에 적극 참고하기 위해 추진됐다.‘특별건축구역’은 ‘건축법’에 따라 조화롭고 창의적인 건축물 조성을 위해 지정하는 구역이다. 부산시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