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사랑, 이웃사랑 무주군 한철수 씨, 정성 담은 벌꿀 50kg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7 17:00:38
  • -
  • +
  • 인쇄
직접 채밀한 벌꿀 130만 원 상당
▲ 이웃돕기물품기탁식(한국양봉협회 한철수 벌꿀)

[뉴스스텝] 무주군에서 양봉업을 하는 한철수 씨(무주군양봉협회 총무)가 지난 17일 무주군에 벌꿀 50kg(500g 100병, 13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벌꿀은 한 씨가 직접 채밀한 것으로 수혜자 편의를 고려해 500g 단위로 개별 포장해 더욱 훈훈함을 전했다. 기탁된 벌꿀은 무주군청 사회복지과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철수 씨는 “나와 내 가족들이 먹는 꿀이라고 생각하며 정성껏 내렸다”라며 “다행히 올해 수확량도 괜찮고 여유가 생겨 평소보다 조금 더 나눌 수 있어 마음이 좋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더위와 장마가 뒤엉켜 심신이 지칠 땐 데 시원한 꿀물 한 잔이 떨어진 기운을 끌어올려 주길 바란다”라며 “이웃들 간에 서로 위하고 나누는 분위기가 확산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무주군에 따르면 한철수 씨는 2023년부터 벌꿀(50kg, 100만 원 상당)을 기탁하는 등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