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연합 힘찬 출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6 16:55:27
  • -
  • +
  • 인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및 위촉식 개최
▲ 연합발대식 및 위촉식 사진

[뉴스스텝] 증평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증평군청소년문화의집은 15일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및 제4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자치기구 연합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비롯해 △댄스 △밴드 △디자인 △네일아트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동아리로 구성됐다.

올해는 11~18세까지 총 65명의 지역 청소년들이 자치기구의 일원이 됐다.

행사는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각 자치기구 소개 및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

청소년들은 앞으로의 활동방향을 논의하며 자치기구 일원으로서의 소속감 및 책임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각 자치기구는 앞으로 △청소년 기획사업 추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홍보 △재능기부 등 각 동아리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김은영 부군수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경험이 미래의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군에서도 청소년들의 꿈과 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3년 과정 스케일업&IPO 클래스 마무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도 상장지원 협약기관인 제주은행은 31일 오후 3시 30분 제주은행 본점 5층 교육장에서 ‘스케일업&IPO 클래스’ 수료식을 개최했다.지난 3년간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도내 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교육과 상장(IPO) 역량 강화를 지원해 왔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참여기업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그간의 성과를 돌아봤다. 이번 교육에는 제이아이앤시스템, 유씨엘, 제농, 네이처모빌리

경남의 투혼, 부산을 향해!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경남선수단 출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부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총 603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고 밝혔다.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31개 종목, 9,805명 규모로 개최되며, 10월 31일 오후 5시 부산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11월 5일 폐회식까지 6일간 열리게 된다.이날 개회식에는 김대현 문체부2차관을

‘경남이 캠핑 명소’ 우수야영장 2곳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 사업에서 거창국민여가캠핑장(미리내숲)과 한려해상국립공원 덕신야영장 등 도내 캠핑장 2곳이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202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사업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친환경 ▵교통약자 배려 ▵반려동물 친화 등 4개 특화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