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 추석 맞아 사회복지시설 ‘영생원’위문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7:00:31
  • -
  • +
  • 인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 나눔 실천
▲ 옥천교육지원청, 사회복지시설 방문해 따뜻한 마음 나눠

[뉴스스텝] 옥천교육지원청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9월 30일(화요일)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영생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 방문은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정신을 되새기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옥천교육지원청에서 마련한 생필품이 전달됐으며, 시설 관계자들과의 따뜻한 대화도 함께 이어졌다.

박정애 교육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명절을 맞아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상생하는 교육행정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영생원 관계자는 “매년 잊지 않고 찾아와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관심과 격려가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옥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연대를 통해 교육 본연의 역할뿐 아니라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음나무·초피나무 심고 소득 올리세요”

[뉴스스텝] 울진군에서는 산림자원 확대 및 관내 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2026년 가시없는 음나무/초피나무 재배단지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1월 30일까지 신청 접수받고 있다. 신청 접수는 울진군 산림과(본관3층)에서진행되며 금년 내 완료를 목표로 보조 70%, 자부담 30%의 비율로 진행된다. 자격요건은 경영체 등록된 임업 또는 농업인으로 대상지는 필지별 식재 가능한 최소 면적이 1,000㎡(3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참여자 선발 기준과 임금, 근로조건, 세부 사업 추진 계획 등을 심의·의결했다.한편, 2

부산 서구, 간부 공무원 청렴결의대회

[뉴스스텝] 서구는 지난 19일 오전 9시 신관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공정하고 투명한 서구’실현을 위해 법과 원칙 준수, 간부 공무원 솔선수범, 금품·향응 수수 및 요구 금지, 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금지, 부정 청탁 금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청렴 결의문을 채택했다.이어 △특혜제공 NO △부당지시 NO △업무는 공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