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스마트온 미래비전단 정책연구 컨설팅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7:01:00
  • -
  • +
  • 인쇄
맞춤형 컨설팅으로 정책 아이디어 구체화
▲ 천안시가 29일 스마트온 미래비전단 정책연구과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스텝] 천안시는 29일 신라스테이 천안에서 스마트온 미래비전단의 정책연구과제 고도화 컨설팅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시는 MZ세대 공무원 25명과 함께 참신하고 실효성 높은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정책연구모임인 스마트온 미래비전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은 미래비전단이 최종발표회를 앞두고 추진 중인 정책과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단순 강의 중심 컨설팅에서 벗어나 팀별 중간발표와 코칭, 분과별 맞춤형 컨설팅 등 실습형 프로그램을 구성해 청년 공무원들이 직접 정책을 다듬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

미래비전단은 전문가의 컨설팅을 바탕으로 정책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연말에 진행할 최종발표회에서 결과를 선보이고, 채택된 우수 제안들은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차명국 기획조정실장은 “젊은 공무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전문가와 다듬어가는 과정 자체가 정책혁신을 이끄는 동력이 될 것”이라며 “미래비전단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시민의 삶을 바꾸는 정책으로 연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음나무·초피나무 심고 소득 올리세요”

[뉴스스텝] 울진군에서는 산림자원 확대 및 관내 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2026년 가시없는 음나무/초피나무 재배단지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1월 30일까지 신청 접수받고 있다. 신청 접수는 울진군 산림과(본관3층)에서진행되며 금년 내 완료를 목표로 보조 70%, 자부담 30%의 비율로 진행된다. 자격요건은 경영체 등록된 임업 또는 농업인으로 대상지는 필지별 식재 가능한 최소 면적이 1,000㎡(3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참여자 선발 기준과 임금, 근로조건, 세부 사업 추진 계획 등을 심의·의결했다.한편, 2

부산 서구, 간부 공무원 청렴결의대회

[뉴스스텝] 서구는 지난 19일 오전 9시 신관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공정하고 투명한 서구’실현을 위해 법과 원칙 준수, 간부 공무원 솔선수범, 금품·향응 수수 및 요구 금지, 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금지, 부정 청탁 금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청렴 결의문을 채택했다.이어 △특혜제공 NO △부당지시 NO △업무는 공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