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광역새일센터, 경력단절 여성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16:55:42
  • -
  • +
  • 인쇄
'2025년 경력단절예방 토크콘서트' 2회차 성황리에 개최
▲ '2025년 경력단절예방 토크콘서트'

[뉴스스텝] 충남경제진흥원 내 충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9월 23일 서산고용복지+센터 6층 생활문화센터에서 경력단절 여성과 구직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경력단절예방 토크콘서트'제2회차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지난 1회차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행사로 경력단절 여성의 자존감 회복과 재도전 동기 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취업 성공사례 발표 ▲멘토링 토크콘서트(인사담당자 패널 참여) ▲커리어 다짐 프로그램 ▲네트워킹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행사에서는 사회복지 분야와 사무직 등 다양한 직종에서 재취업에 성공한 3인의 사례 발표가 이어졌으며, 인사담당자 패널은 현장 경험과 조언을 전하며 참가자들의 현실적 고민을 함께 나누었다.

이어진 커리어 다짐 프로그램에서는 모든 참여자가 다짐을 작성·공유하며 자기 주도적 동기 부여와 재도전 의지 강화의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네트워킹 및 현장 상담 시간을 통해 기관–참여자–기업 간 연계가 확대되면서, 취업 연계 가능성과 경력 유지 지원 효과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참석자들은 “취업 성공사례와 패널 조언을 통해 희망과 용기를 얻었다.”, “커리어 다짐 프로그램이 자기 동기 부여에 큰 도움이 됐다”는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충남광역새일센터 관계자는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토크콘서트는 다양한 경력 복귀 모델을 제시하고, 여성들의 재도전 의지를 강화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여성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