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해경, 낚시어선 화재 대응을 위한 수난대비 기본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16:55:54
  • -
  • +
  • 인쇄
▲ 사천해경이 23일, 수우도 북방 인근해성에서 낚시어선 화재발생 사고를 가정한 3분기 수난대비 기본훈련을 실시했다

[뉴스스텝] 사천해양경찰서는 23일 오후 2시 수우도 북방 인근 해상에서 낚시어선 화재발생 사고를 가정한 『2025년 3분기 수난대비 기본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낚시어선에서 원인미상의 화재로 인한 다수 해상추락자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신속한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실기동 훈련으로 진행됐다.

참여기관으로는 사천시청, 사천소방서, 항만관리사업소, 한려해상국립공원, 해양재난구조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3분기 수난대비기본훈련은 사고 신고 접수를 시작으로 유관기관에 사고상황을 전파하고 경비함정 비상출동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사천해양경찰서 지역구조본부를 가동하고, 사고선박 선내 및 해상 표류자 수색·인명구조, 육상과 해상을 연계한 응급환자 치료 및 이송 등 전 과정이 실전훈련으로 진행되어 구조세력의 신속한 출동 태세 확립과 팀워크 향상을 통해 해상구조체계를 강화했다.

사천해양경찰서 관계자에 따르면 “실전과 같은 반복훈련을 통해 구조 대응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며 또한, 민·관·군이 적극 협력하여 해양재난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관련 간담회를 열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간담회는 노후화된 청소년수련관의 안전성 확보와 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 온 리모델링 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간담회에는 나주시 관계 공무원, 설계용역

천안도시공사,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

[뉴스스텝] 천안도시공사는 23일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공사와 공단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약 1,200만 원을 상호 기탁했다. 기부금은 최근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천안시와 서산시의 수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공사와 공단은 앞으로도 재난·재해 대응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달성군,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은 지난 23일 달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달성고령지사, 달성군보건소, 관내 재가노인돌봄센터 등 주요 서비스 제공기관과 군청 및 읍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상자 맞춤형 통합지원계획을 논의하고, 각 기관이 제공할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나누었다. 각 기관은 이 계획에 따라 대상자에게 맞춤형 돌봄 통합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