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싱가포르를 물들이다” 2025 제주의 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6:55:16
  • -
  • +
  • 인쇄
싱가포르서 11월 4~6일 기업·상품·문화 융합형 제주 브랜드 홍보 주간
▲ 2025 싱가포르 제주의 날 행사 메인컨셉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아세안 시장 공략을 위한 대규모 홍보 행사를 싱가포르에서 연다. 30개 제주기업과 아세안 지역 바이어 30여 명이 참여해 수출 상담과 제품 판매, 문화 교류를 펼친다.

‘2025 제주의 날(Invitation to Jeju, Korea)’ 행사가 11월 4일부터 6일까지 싱가포르 전역에서 열린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경제통상진흥원(원장 고병기)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싱가포르 제주사무소(소장 김현수)를 중심으로 싱가포르 현지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제주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행사는 제주상품 팝업스토어, 제주기업 수출상담회, 스타트업 기업 데모데이, 문화 공연 및 전시 등으로 구성된다. 기업·상품·문화 융합형 제주 브랜드 홍보 주간으로 추진된다.

‘테이스트 오브 제주(A Taste of Jeju)’를 주제로 한 제주 수출상품 팝업스토어는 11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싱가포르 유나이티드 스퀘어 아트리움에서 운영된다.

22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해 제주 감귤·수산물·식품·삼다수·화장품·반려동물 제품 등 70여 종의 제주 대표상품을 전시·판매한다.

행사 기간 싱가포르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미디어 초청 이벤트로 제주기업과 상품의 온라인 판매와 홍보도 함께 진행한다.

11월 4일 팝업스토어 이벤트에서는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모티브로 한 '케이팝 제주헌터스' 공연, 전통 제주 갓 전시 및 포토존 이벤트, 제주 해녀 홍보 부스 등을 마련해 싱가포르인들에게 제주의 전통과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11월 4일 파크로얄 비치로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개막행사에는 제주 및 아세안 기업 관계자를 비롯해 싱가포르 식품청(SFA)·교육부(MOE)·정보통신미디어부(IMDA)·싱가포르육류수출협회(MTAS)·싱가포르경영대(SMU) 등 싱가포르 현지 정부기관 및 기관 관계자 등 170여 명이 참석한다.

개막행사에서는 제주 청년 음악인과 싱가포르 전통 음악단 시옹렝(Siong Leng)의 합동 공연이 펼쳐진다. 제주와 싱가포르 청년 예술 교류의 일환으로 양 지역 문화의 조화와 상생을 보여준다.

주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와 공사에 대한 제주명예도민증 수여식도 함께 진행된다.

11월 5일에는 오아시아 호텔에서 식품·수산·축산·화장품 등 제주기업 19개사가 참여하는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싱가포르·말레이시아·태국 등 아세안 지역 바이어 30여 명이 초청돼 1대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제주와 아세안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하는 스타트업 데이는 11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아마존(AMAZON) 싱가포르 지사에서 열린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추천한 8개 제주 스타트업 기업과 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아세안 혁신기업 6개사 등 총 14개사가 참가한다.

인공지능(AI), 헬스케어, 친환경 기술 등 첨단 분야의 기술 피칭, 시연회(데모데이), 네트워킹 세션, 현지 기관 방문 등이 진행된다.

김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이번 행사는 제주 상품 판매와 기업 교류, 문화 체험이 어우러진 제주 홍보 주간”이라며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아세안 시장 전체에 제주 브랜드를 알려 실질적인 수출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