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운영하면 누구나 가능, 한국고용정보원 서포터즈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8 17:00:27
  • -
  • +
  • 인쇄
24일까지 블로그, 카드뉴스, 영상 등 3개 분야 최대 20명 선발
▲ 한국고용정보원 SNS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한국고용정보원(원장 김영중)은 7월 24일까지 국민 눈높이에 맞춘 홍보와 고용서비스 인지도 제고를 위해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SNS 서포터즈’는 연구성과물, 고용서비스 이용 방법 및 후기, 기관 탐방 등을 주제로 한국고용정보원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에 게시할 콘텐츠를 제작한다.

‘SNS 서포터즈’는 블로그 8명, 카드뉴스(웹툰 포함) 5명, 영상 7명 등 3개 분야 최대 20명으로 구성되며, 올해 12월까지 5개월간 활동한다.

활동 기간 동안 서포터즈에게 매월 활동비, 역량 강화 교육, 우수활동자 포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 자격은 한국고용정보원에 관심 있고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운영 및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 공고 및 지원서는 기관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자우편으로 접수를 받는다.

한국고용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SNS 서포터즈’는 지난해부터 운영해 온 ‘KEIS 연구기자단’의 활동을 넘어서 연구사업뿐만 아니라 기관 차원의 홍보로 확대한 국민 참여 활동이다”라며, “최근 경향인 짧은영상(숏폼)을 포함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신박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