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제1회 경상남도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7:05:13
  • -
  • +
  • 인쇄
8~9일, ‘평생학습으로 열어가는 새로운 경남시대’ 주제로 열려
▲ 경상남도, 제1회 경상남도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와 (재)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8일부터 9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평생학습으로 열어가는 새로운 경남시대’를 주제로 ‘제1회 경상남도 평생학습 박람회’를 개최한다.

경상남도 평생학습 박람회는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속적인 학습 참여와 유관기관의 확산 의지를 촉진하기 위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축제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총 50개의 평생학습 관련 기관이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각 기관에서 운영하는 고유 학습 프로그램을 도민에게 소개한다.

문해의 달 테마존에서는 키오스크 체험과 3D로 나만의 작품 만들기 등 도민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마련했다.

8일 개최된 평생학습 박람회 개막행사에서는 제4회 경상남도 평생학습 대상 시상식과 성인문해교육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경상남도 평생학습대상은 생활 속 평생학습을 실천한 도민·단체 중 가장 의미 있는 사례에 수여하는 상으로, 도지사상 2명(개인1, 기관1)을 포함해 총 6명을 선정했다.

도지사상 개인부문을 수상한 김만호 씨는 성인문해교육 발전을 위해 주민참여예산 확보에 노력하는 등 고령자 문해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평생교육을 통한 역량향상에도 뛰어난 열정을 발휘하고 있다.

도지사상 기관부문을 수상한 ‘고성군청’은 고성군 특유의 지역적 특성을 활용하고 타 부서와의 연계를 통한 원활한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평생교육 확산을 인정받았다.

2024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으뜸상은 글 공부를 통해 깜깜한 눈이 밝아지는 모습을 표현한 '깜깜했던 눈'의 하금복 씨 등 총 3명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유원석 (재)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로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상호 교류의 장이 되어 평생학습 분위기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하정수 교육인재담당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도민들이 평생교육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전 도민이 평생학습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괴산군,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연 3% 최대 5년 보전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2026년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신용도가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쉽지 않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미소금융 충북청주법인을 통해 운영자금 대출을 받을 경우 발생하는 이자의 일부를 군이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지원 대상은 괴산군에 사업장을 두고 실제 영업 중인 개인 소상공인이다. 신용평점이 KCB 기준 700점 이하 또는 NICE

부산 북구 나눔으로 배운 따뜻한 가치…. 성도고 일본문화동아리 학생들 행사 수익금 전액 기부

[뉴스스텝] 부산 북구 구포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성도고등학교 일본문화동아리 학생들이 학교 행사에서 마련한 수익금 전액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에는 성도고등학교 일본문화동아리 소속 최한민, 문건우, 이찬헌, 정유현 학생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학교 행사 기간 동안 직접 타코야끼를 만들어 판매해 얻은 수익금 181,600원을 전액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학생들이

원주시보건소, 1월 새해 첫 건강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새해를 맞아 보건소와 함께하는 1월 건강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이번 챌린지는 1월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원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워크온(Walkon)’ 앱을 설치한 뒤, 원주시보건소 워크온 커뮤니티에 가입해 건강 걷기 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휴대전화 위치가 원주시 내에 있어야 한다.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를 확인하고, 커뮤니티 회원들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