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염색 실습 과정 28일부터 선착순 40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6 17:15:18
  • -
  • +
  • 인쇄
8월 4일부터 25일까지 △쪽 염색반 △감 염색반 2과정 총 4회 12시간 과정
▲ 천연염색 실습 과정 28일부터 선착순 40명 모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김미실)는 28일 오전 9시부터 ‘천연염색의 이해와 실습 과정’ 교육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천연염색의 이해와 기술 보급을 통해 전통 염색의 가치를 확산하고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8월 4일부터 25일까지 천연염색 사업장(신촌, 해안)에서 쪽 염색반, 감 염색반 각 20명씩 2반으로 나눠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쪽 염색반 교육은 8월 4일, 11일(2회 6시간) 진행되며 △쪽 염색 기초이론 및 염료화 △생 쪽 및 니람 활용 원단 염색 실습(스카프 염색) 등을 다룬다.

감 염색반은 8월 18일, 25일(2회 6시간) 교육이 진행되며, △감 염색 기초이론 및 염료화 △감물 활용 원단 염색 및 소금염으로 무늬내기(인견 이불 및 스카프 염색) 등을 배울 수 있다.

천연염색에 관심이 있는 관내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28일 오전 9시부터 전화로 하면 된다.

희망자는 쪽 활용 염색반, 감 활용 염색반 중 하나를 선택해 접수하면 되며, 각 20명씩 40명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비 중 재료비 일부(15,000원) 자부담이 있다.

이효진 농촌지도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수한 전통문화인 천연염색의 가치를 확산하고 농촌자원을 활용한 농촌융복합산업 활동을 통해 농업의 부가가치 창출을 도모하겠다”며 “천연염색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농식품부 장관, 동물보호단체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9월 10일 오후, 서울 하나증권센터에서 주요 동물보호단체장과 동물복지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오는 10월 4일 법정기념일인 제1회 동물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동물복지 강화를 위한 정부의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동물보호단체의 건의 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됐다. 간담회에는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 전진경 동물권행동 카라 대표, 김세현 비글구조네트워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정

[뉴스스텝]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일터 혁신의 현장 확산을 위해 「2025년 일터혁신 상생컨설팅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일터혁신’이란 노사 참여를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 등을 개선해서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근로 여건을 향상시키는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말하는데, 정부는 일터혁신을 희망하는 기업에 무료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을 통해 일터의 변화를 촉진하고 상생하는 문화 확산을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