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구덕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 집단상담 프로그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7:15:40
  • -
  • +
  • 인쇄
▲ 부산 서구 구덕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 집단상담 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구덕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가 8월 2일과 9일 총 2주에 걸쳐 서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학습유형 검사 집단상담 ‘학습 DNA를 찾아서’를 실시했다.

구덕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는 부산 서구 내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학습 DNA를 찾아서’는 청소년들에게 U&I 학습유형 검사를 통해 자신의 학습유형과 그에 알맞은 학습 스타일을 알아보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은 다양한 학습유형에 대한 특징과, 각 유형들의 학습 스타일과 학습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었다. 또, 이러한 학습유형에 알맞은 직업까지 알아보며 자신의 미래를 생각해 보고 구축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방과 후 아카데미 청소년은 “학습유형 검사를 통해 제가 어떤 방식으로 공부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알 수 있었고, 어떨 때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느끼는지도 알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알게 된 것들을 자기주도학습에 직접 적용해 보며 나만의 학습 방법을 만들어나가겠다.”라는 다짐을 남겼다.

구덕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는 부산시 서구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 상담 등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방과 후 아카데미 참여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덕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도 부산 적십자회비 '희망나눔 국민성금 모금 선포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3일) 오후 2시 시청 7층 의전실에서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회장 구정회)와 함께 '2026년도 적십자회비 희망나눔 국민성금 모금 선포식'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은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가 주관하며, 2026년도 적십자회비 '희망나눔 국민성금' 모금 시작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이다.동시에 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 가치를 높이고 동참 분위기 확

2026년 중기부 예산, 16.5조원 규모로 국회 통과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일 국회 본회의에서 2026년 예산 및 기금운용계획 총지출 규모가 2025년 본예산(15조 2,488억원) 대비 1조 2,745억원 증가(8.4% 증가)한 16조 5,233억원으로 의결·확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정부에서 대폭 축소됐던 중소기업R&D 투자가 이번 ’26년 예산에서는 복원을 넘어 대폭 확대된 것이 큰 특징이다.중기부는 ’26년 예산을 통해 소상공인의 회복과

새마을운동의 중심 부산, '2025 부산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3일) 오후 3시 부산광역시청 1층 대강당에서 '2025 부산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을 통해 공동체 정신 확산을 위해 헌신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2025년 주요 성과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장 및 시의원, 구청장 및 군수, 구․군의장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