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지훈, ‘제45회 황금촬영상 시상식’ 드라마 부문 최고 연기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4 17:05:04
  • -
  • +
  • 인쇄
▲ [사진 제공 : 빅픽처이앤티]

[뉴스스텝] 배우 김지훈이 ‘제45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 드라마 부문 최고 연기상을 수상했다.

김지훈은 지난 2일(목) 서울 강남 건설회관 CG아트홀에서 열린 ‘제45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 SBS 금토드라마 ‘귀궁’으로 드라마 부문 최고 연기상을 거머쥐는 쾌거를 이뤘다.

1977년에 첫 개최되어 올해로 45회를 맞은 ‘황금촬영상 시상식’은 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가 영화의 지속적 기술 감각을 유지하고 새로운 스크린 얼굴을 찾는 데 목적을 둔 영화제다.

이날 김지훈은 지난 6월 종영한 SBS 금토드라마 ‘귀궁’으로 드라마 부문 최고 연기상을 수상했다.

‘귀궁’은 영매의 운명을 거부하는 무녀 여리와 여리의 첫사랑 윤갑의 몸에 갇힌 이무기 강철이가 왕가에 원한을 품은 팔척귀에 맞닥뜨리며 몸과 혼이 단단히 꼬여버리는 육신 쟁탈 판타지 로코다.

김지훈은 강성한 나라를 꿈꾸는 만능 군주, 왕 이정 역을 맡아 다정한 남편에서 아버지로, 팔척귀의 현신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폭넓은 연기를 펼쳤다. 그는 시청률 상승을 견인하고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일등공신 역할을 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수상 직후 김지훈은 “이렇게 큰 상을 받는 것이 정말 오랜만이라 많이 떨리고 기쁘다. 여러 감정이 교차한다”라며 “‘귀궁’이라는 드라마를 함께한 윤성식 감독님, 윤수정 작가님께 깊이 감사드린다.

역할을 맡을 당시 별다른 설명 없이 믿고 맡겨주셨는데, 배우로서 역할을 맡게 된 건 너무 감사한 일”이라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나태해지지 않고, 늘 성실하고 진정성 있는 배우로 찾아뵙겠다”고 덧붙이며, 배우로서의 자세와 각오를 다시금 다졌다.

고정된 이미지나 연기 스타일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작품과 장르를 넘나들며 꾸준히 자신을 발전시키고 있는 김지훈.

이상한 과학의 나라 ACE
2002년 드라마 ‘러빙유’로 데뷔한 그는 ‘악의 꽃’에서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 역으로 완벽 활약하며 장르물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긴 드라마 ‘귀궁’을 비롯해,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연애대전’, ‘발레리나’, ‘이재, 곧 죽습니다’ 등 작품마다 인생 캐릭터를 새로 써 내려가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었다.

올해는 아마존 프라임 시리즈 ‘버터플라이’로 첫 할리우드 진출에 성공하며 장르, 캐릭터, 국적의 경계를 허물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K-콘텐츠의 대표적인 얼굴’로 떠오르고 있는 김지훈의 향후 행보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김지훈은 넷플릭스 예능 ‘크라임씬 제로’를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으며, 드라마 ‘친애하는 X’, ‘얄미운 사랑’, ‘다 이루어질지니’ 등 다양한 작품 공개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윤경선 의원, 시민이 참여하는 눈 치우기, 봉사활동으로 제도화해야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윤경선 의원(진보당, 평·금곡·호매실)은 지난 26일 열린 기획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시민 참여형 제설 활동을 봉사시간으로 인정하고, ‘시민 눈 치우기 운동’으로 제도화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윤 의원은 “폭설 시 행정력만으로 모든 지역의 눈을 즉시 치우기는 어렵다”며, 행정력을 보완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제설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제설 활동을 봉사활

강원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2026년도 강원자치도교육청 본예산 예비 심사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는 26일 제7차 교육위원회를 개의하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총 3조 9,971억 원)에 대한 예비심사를 최종 마무리했다. 교육위원회는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도교육청이 제출한 예산안에 대한 집행계획과 사업 추진의 타당성 등을 집중 점검했고 전체 본예산 규모의 약 2%에 해당하는 798억원을 감액하여 내부유보금으로 조정했다. 특

구미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투명하고 공정한 출발’준비 완료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26일 구미교육지원청 1층 다목적강당에서 구미 관내 초등학교 교원 65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업무담당자 전달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상북도교육청 및 구미교육지원청의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업무 추진 계획과 관리 지침을 일선 학교에 정확하게 공유하고, 신입생 배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 오류를 최소화하여 투명성과 공정성을 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