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경기공유학교 홍보를 위한 옥외광고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17:15:22
  • -
  • +
  • 인쇄
버스 27대, 원도심 아파트 엘리베이터 모니터 약 600대 활용
▲ 성남교육지원청, 경기공유학교 홍보를 위한 옥외광고 실시

[뉴스스텝] 성남교육지원청은 경기공유학교의 성남 브랜드인 ‘성남다움 공유학교’프로그램의 홍보 활성화를 위해 관내외를 아우르는 대대적인 옥외 광고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홍보는 여름방학 기간에 운영될 32개 성남다움 공유학교 프로그램의 학생 모집 시기와 맞물려 진행되며, 많은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에게 참여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성남교육지원청은 관내‧외를 운행하는 시내버스 27대의 외부에 공유학교 광고를 게시하고, 그간 학생 참여가 적었던 중원구·수정구 지역의 아파트 엘리베이터 모니터 약 600대를 활용한 15초 영상 광고도 함께 실시한다.

‘성남다움 공유학교’는 학생들이 학교 울타리를 넘어 다양한 지역 자원과 연계해 체험 중심의 배움을 실현하는 성남교육지원청의 대표적인 지역교육 협력 모델이다. AI‧디지털, 문화예술, 체육, 환경, 진로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경기공유학교의 우수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이번 옥외 광고 캠페인을 통해 성남다움 공유학교의 취지와 가치를 널리 알리고, 프로그램 참여율을 높이는 한편, 지역사회와의 교육적 연대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한양수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경기공유학교의 표준으로 자리잡은 성남다움 공유학교의 모든 프로그램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MZ세대 맞춤형 관광 발전방안 연구 완료

[뉴스스텝] 제주를 방문하는 MZ세대(1980-2010년대 출생)는 로컬 경험과 환경 윤리를 중시하는 가치소비자이자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특성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외국인 MZ세대는 내국인의 2배에 달하는 소비력을 보이며, 제주 관광의 새로운 핵심층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한국관광외식문화원에 의뢰해 진행한 ‘제주 MZ관광 발전방안 연구용역’

전라남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전남 대표 생활복지 모델로 자리매김

[뉴스스텝] 전라남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출범 5년 만에 27만 6천 가구를 지원하는 등 마을 이웃과 함께 취약계층의 생활 불편을 신속히 해결하는 전남 대표 생활복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2019년 4월, 전국 최초로 민관협력 봉사조직으로 출범했다. 복지기동대는 마을 이장·부녀회장, 생활 밀접 기술을 가진 주민, 자원봉사자들이 공무원과 함께 이웃의 어려움을 살피고 해결하는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경기옛길 걸어요. 경기도, 4개 코스 추천

[뉴스스텝] 경기도가 추석 연휴와 나들이 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경기도의 대표 역사문화탐방로인 ‘경기옛길’의 주요 코스를 추천했다.경기옛길은 조선시대 한양에서 전국으로 연결되던 주요 교통로를 역사적 고증과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조성한 탐방로다. 현재 총 7개 길, 56개 구간, 677km에 달한다.우선 의주길 제5길 임진나룻길(파주)은 파주 독서삼거리에서 임진각까지 이어지는 코스다. 율곡 이이의 자취가 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