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화의 성장을 확인하는 2023 지역영화 협력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3 17:05:12
  • -
  • +
  • 인쇄
지역영화 사업 성과공유회와 지역영화 활성화 포럼으로 꾸려져
▲ 강원 영화의 성장을 확인하는 2023 지역영화 협력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오는 15~16일 롯데시네마 춘천 명동점에서 ‘지역영화 협력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로 7회차를 맞은 강원영화제(부제: 햇시네마 페스티벌)와 연계하여 '지역영화 사업 성과공유회(15일)'와 '지역영화 활성화 포럼(16일)'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원영상위원회는 5년 연속 영화진흥위원회 국비공모사업(지원금 1억원)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영화 사업 성과공유회'는 2023 지역 영화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결과를 선보인다.

대표사업인 강원영화학교는 2023년 전주국제영화제 등 국내 유수 영화제에 출품한 '나의 x언니'의 조현경 감독을 비롯하여 많은 강원영상인을 배출하고 지역영화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지역영화 활성화 포럼'(좌장: 김형석 춘천영화제 운영위원장)은 ‘지역영화문화의 위기,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를 주제로 영화진흥위원회 지역 영화문화진흥 소위원으로 활동 중인 박성식 교수(용인대 문화콘텐츠학과)의 기조 발제와 함께 장우진 감독(봄내필름), 변해원 이사장(사회적협동조합 모두), 손다혜 사무국장(인천독립영화협회)의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강원영화제에는 경쟁작 15편이 롯데시네마 4관에서 상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