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4년도 당초예산안 심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17:10:36
  • -
  • +
  • 인쇄
▲ 강릉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4년도 당초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강릉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2024년도 당초예산안 심사했다.

홍정완 의원 '경제진흥과 소관'은 '강릉살자' 청년 정착 사업이 인구늘리기 정책의 한 방편으로 활용되고 있는 만큼 꼼꼼하고 세심한 사업 추진이 필요하며, 시의 다양한 청년정책 간 사업목적과 진행방향이 중복되지 않도록 면밀히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서정무 의원 '경제진흥과'은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의 예산이 감액편성된 점이 아쉬우며, 예산이 감액 편성이 된 만큼 이 기회에 정책을 세부적으로 살피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윤희주 의원 '소상공인과 소관'은 강릉사랑상품권의 사용처 범위 감소가 시민들의 강릉사랑상품권 사용률 감소로 이어진 부분에 있어 시민들이 느끼는 경제적인 효과의 체감도가 낮아졌다고 생각하며, 내년도 인센티브의 감소로 사용률 감소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바, 향후 국비 지원 등 시의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주문했다.

조대영 의원 '소상공인과 소관'은 소상공인과의 예산의 대부분이 시비로 이루어져 있어 집행기관의 소상공인에 대한 의지를 엿볼 수 있고, 주문진 5일장 활성화를 위해 향후 사업 확장을 제안했으며, 기존 상인들에 대한 불이익이 없는지도 살펴봐 줄 것을 요청했다.

김영식 의원 '기업지원과 소관'은 스마트항만 전문인력 양성 사업에 대한 기대가 크며, 민선8기 강릉시 항만 사업과 지역대학 간 연계를 통해 지역내 학생 배출에서 취직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부서의 원활한 운영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