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자신만만 세계요리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5 17:10:23
  • -
  • +
  • 인쇄
▲ 정선군, ‘자신만만 세계요리대회’ 개최

[뉴스스텝] 정선군가족센터는 지난 4일 자신만만 세계요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결혼이민자들의 재능을 활용해 세계요리를 실습하고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경험함으로써 지역주민과 교류를 통한 소통 활성화와 공동체 의식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정선군가족센터는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27회에 걸쳐 ‘다양한 음식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정선읍, 고한읍, 신동읍, 여량면을 방문해 찾아가는 세계여러나라 음식문화 체험 교실을 6회 운영하는 등 결혼이민자들이 강사로 참여해 모국의 다양한 요리와 문화를 소개하고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대회에는 8개 팀, 16명이 참가해 필리핀(룸피아), 베트남(스프링롤, 월남쌈), 태국(팟타이), 캄보디아(록락, 놈빵바떼), 네팔(커리볶음밥), 일본(오꼬노미야끼) 등 6개 나라의 요리를 선보였다.

특히 정선군민으로 구성된 시식 참여단 20명과 심사위원 6명이 함께 참가자들이 만든 요리의 심사를 진행했다.

센터에서는 이달 중 국경없는 맛의 대결을 펼친 이번 요리대회의 참여자 간담회와 평가회를 실시하고 결혼이민자와 지역주민이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남해경 정선군가족센터장은 “이번 요리대회가 결혼이민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지역사회에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