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에서 만나는 정원산업의 성공 비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6 17:05:23
  • -
  • +
  • 인쇄
정원 분야 유명 기업·유튜버 재능기부 ‘가든 비즈니스 특강’ 성료
▲ 세종에서 만나는 정원산업의 성공 비결

[뉴스스텝] 정원 속의 도시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지난 15일 삶의 가치를 더하는 정원사업의 최신 경향을 엿볼 수 있는 ‘2025 가든 비즈니스 특강’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국내 정원 분야의 유명 기업과 유튜버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것으로, 세종시의 정원도시 비전 실현과 정원사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람이 모이는 정원, 가치를 키우는 공간의 비밀’을 주제로 열린 이날 특강에서는 JB가든센터 김정범 대표, 유튜브채널 ‘귀농의 신’ 안영주 피디 등 6명의 전문가가 재능 기부로 특별 무료 강연에 나섰다.

이날 특강에서는 성공적인 정원 조성을 위한 임야 매입부터 판로개척·마케팅, 식물 인테리어, 무인정원 등 정원사업과 관련된 최신 경향을 다뤄 사전 참가신청이 조기 마감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총 400명 모집에 513명의 신청자가 몰렸으며, 세종시민도 162명이 참가해 정원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권영석 환경녹지국장은 “정원을 산업화해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세종시가 정원도시로 지속 성장하기 위해 가야할 길”이라며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수준 높은 시민 정원 교육을 통해 정원산업과 관련된 소통의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