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고객 의견 담아 상하수도 서비스 품질 업(UP)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17:10:23
  • -
  • +
  • 인쇄
상하수도본부, 하반기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2점…상반기 대비 1.9점↑
▲ 제주도, 고객 의견 담아 상하수도 서비스 품질 업(UP)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가 계약·입찰 및 업무협의 등으로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23년도 하반기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2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하수도본부는 반기별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하반기 만족도 조사는 지난 11월 27일부터 12일 1일까지 5일간 상하수도본부 방문 민원인 등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전문지식, 친절도, 신속 처리, 청렴도 등 총 10개 분야 13개 항목에 대해 온-오프라인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총 156명(온라인 150명, 방문자 대면 6명)이 참여했다. 상반기와 비교해 온라인 조사자가 31명이 증가하면서 고객만족도 조사의 신뢰도가 보다 향상됐다.

하반기 조사 결과, 상반기와 비교할 때 1.9점 상승했다.

특히 민원처리 대가 등 부당한 요구 경험 여부를 묻는 청렴도 항목에서 97.1점을 기록하며, 13개 조사항목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재섭 제주도 상하수도본부장은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불편사항을 개선함으로써 상하수도 서비스의 품질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해운대구, 찾아가는 한파 대비 안전관리교육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한파에 따른 한랭질환 예방을 위해 27일 오후 3시 해운대구 자원재활용센터 현업근로자 4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한파 대비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한파특보 발표기준 ▷저체온증과 동상 등 4개 유형별 한랭질환 증상과 응급조치요령 ▷겨울철 질식과 미끄러짐 사고 예방법 ▷한파 안전 5대 기본수칙 등을 내용으로 실무 담당 팀장이 강사로 나섰으며, 낙상 등에 대비해 파스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