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김해 평화통일 시민 대화 개최 통김치(우리 모두 함께하는 김장 담그기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7:05:45
  • -
  • +
  • 인쇄
통일공감대 우수 제안 선정
▲ 2024 김해 평화통일 시민 대화 개최

[뉴스스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해시협의회(회장 송유창)와 김해시 등 유관기관, 시민사회단체가 함께한 2024 김해 평화통일 시민 대화가 지난 26일 오후 2시 롯데호텔앤리조트김해 가야홀에서 개최됐다.

민주평통 김해시협의회는 평화통일 시민 대화 개최를 기념해 도자기 홍보, 장군차 시음, 히타이트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등 통일 기원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김해의 통일공감대 추진과제를 발굴 확산하기 위한 이날 시민 대화는 김해시민, 시민사회단체 회원, 민주평통 자문위원, 북한이탈주민 등 160여명이 참석해 공론의 장을 펼쳤다.

통일공감대 형성을 주제로 제시된 13가지 추진 과제를 조별 토론 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발표를 마친 참가자들은 1인 3표씩 QR코드 투표를 통해 ‘통김치(우리 모두 함께하는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가장 우수한 제안으로 선정했다.

통김치는 북한이탈주민뿐만 아니라 지역 내 다문화 가정도 함께 참여하는 김장 담그기 행사를 통해 상호 교류하며 협력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채택된 과제는 시민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실천해 지역 통일공감대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시민 대화를 통해서 김해시의 평화통일 과제에 대한 시민들의 열정이 많이 느껴졌고 많은 아이디어가 공유되는 뜻깊은 자리 였다”며 “최종 선정된 통일공감대 우수 제안은 앞으로 시민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해양수련원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교육청 해양수련원(원장 김영학)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경기 침체로 위축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소통 공감의 날 행사’를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장바구니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 상인을 위해 전통시장 소비 촉진을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해양수련원 직원들은 미리 구입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명절 선물과 농특산물, 제수용품

태안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법 전면 시행 대비 관리자(교장) 대상 연수 실시

[뉴스스텝] 태안교육지원청은9월 30일 대회의실에서 2026년 3월 전면 시행 예정인 '학생맞춤통합지원법'에 대비해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2025 학생맞춤통합지원 관내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교육 현장에서 개별 학생의 특성과 필요를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실현하기 위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의 구축 방향을 공유하고 학교 관리자들의 이해도와 실행력을 제고하기 위

남동구, 추석 앞두고 주민과 함께하는 합동 환경정비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는 추석을 앞두고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자생단체, 주민들이 함께 생활환경 개선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합동 환경정비 및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일 밝혔다. 구월4동 행정복지센터는 남동구 재향군인회와 함께 복개천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합동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직원들과 회원 40여 명은 평소 청소 취약지로 꼽히는 구월동 일대 복개천1·2공영주차장을 중심으로 적치 쓰레기와 날림쓰레기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