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개관 17주년 맞이 지역사회와 따뜻한 동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17:06:12
  • -
  • +
  • 인쇄
지역 장애인 대상 무료중식 제공과 조직문화 혁신 다짐 ‘사천장복 10계명’ 선포식 진행
▲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개관 17주년 맞이 지역사회와 따뜻한 동행

[뉴스스텝]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25년 4월 29일 개관 17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7년 동안 지역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그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향후 더욱 발전된 복지 서비스를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기념행사로 무료중식 행사가 진행됐으며,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배식에 참여해 지역 장애인에게 따뜻한 한 끼를 대접했다.

식사 자리에서는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서로 인사를 나누고 담소를 이어가며 오랜만에 웃음이 가득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복지관 내부의 변화와 성장을 위한 새로운 약속도 함께 선포됐다.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몇 달간 조직문화 혁신 태스크포스(TFT)를 운영해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천장복 10계명'을 제정했다.

선포식에서는 직원 모두가 제창하며 긍정적이고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함께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배진기 관장은 “17년 동안 지역 장애인들과 함께 걸어올 수 있었던 것은 모두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이용자 중심의 복지 서비스를 펼쳐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조직문화 혁신을 통해 내부적으로도 더 긍정적이고 활기찬 환경을 조성해 복지관을 찾는 모든 분들에게 따뜻한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장애인의 복지 증진을 목표로, 상담·사례관리, 평생교육, 직업지원, 문화여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재활시설로,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도시 익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로 물들다

[뉴스스텝] 익산 중앙동 구도심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앙동 구도심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7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으로 시작해 △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뉴스스텝]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19일 예산군에서 제13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협의회는 김경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고 사항, 안건 심의, 홍보사항 및 공지사항을 논의했으며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은 그동안 개발 위주 정책으로 훼손돼 온 우리나라 하구 생태계를 국가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복원·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하기

대전 중구의회 윤양수 의원, 의정활동 소회와 책임 강조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는 12월 19일 개최된 제27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윤양수 의원은 “기초의회는 구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의 불편을 살피고, 목소리를 제도에 반영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 구의원으로서의 책무와 책임의 무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