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돌봄체계 강화” 청주시, 지역돌봄협의체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0 17:15:28
  • -
  • +
  • 인쇄
다함께돌봄센터 발전 방향 등 공유
▲ “초등돌봄체계 강화” 청주시, 지역돌봄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 아동복지과는 30일 지역 내 식당에서 2025년 청주시 지역돌봄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이자우 시 복지국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교육지원청 교육협력과장, 초등학교장, 아동복지 관련 센터장, 다함께돌봄센터장, 대학교수 등 다양한 분야의 위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청주시 초등돌봄체계 구축 및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장인 이자우 복지국장은 “위원님들이 주신 의견을 반영해 청주시 다함께 돌봄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지역 초등돌봄체계를 촘촘히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다함께 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제8조)에 따라 구성된 지역돌봄협의체는 다함께돌봄 실행계획의 협의·자문, 돌봄관련 기관 간 서비스 연계 및 조정, 돌봄관련 기관 간 우수사례 발굴 및 정보 공유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주시, ‘읍면동 주요현안 보고’로 지역 현안 직접 챙긴다.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26일 시청 강당에서 19개 읍면동이 참여하는 ‘2026년도 읍면동 주요 현안 보고회’를 열고, 지역별 주요 현안과 주민 건의 사항을 공유했다. 이번 보고회는 읍면동과 실과소 관련 부서가 함께 모여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통·복지·정주여건 등 시민 생활 밀접 현안을 중심으로 지역 전반의 상황을 폭넓게 점검하고 살폈다. 특히 단순 현황 보고에 그치지 않고, 현안별 해법을

광주광역시, 청년 커리어 첫걸음 ‘드림청년’ 모집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올해 상반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에 참여할 제19기 드림청년 450명을 1월26일부터 2월13일까지 모집한다.‘광주청년 일경험드림’은 청년들이 다양한 직무를 직접 경험하며 진로를 탐색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광주시 대표 청년 일자리 사업이다. 지난 2017년 시작 이후 현재까지 7940여명의 청년이 참여해 다양한 분야에서 커리어의 발판을 마련했다.올해 상반기 드

한밭교육박물관, 문화체육관광부 평가인증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한밭교육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는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에서 2025년 인증을 획득하며, 2017년부터 4회 연속 인증을 기록한 성과를 바탕으로 ‘평가인증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따라 공립박물관의 지속 가능한 운영과 전문성, 공공성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3년마다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평가하는 제도다.한밭교육박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