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4년 정선군 지역 민방위 대장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7:05:28
  • -
  • +
  • 인쇄
▲ 정선군, 2024년 정선군 지역 민방위 대장 교육 실시

[뉴스스텝] 정선군은 27일 정선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정선군 지역 민방위대장 184명을 대상으로 2024년 정선군 지역 민방위 대장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매년 민방위 대장의 임무 및 역할을 숙지하고, 임무 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터득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민방위 사태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고,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강화된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민방위대장의 임무 및 역할 숙지, 화생방요령, 심폐소생술, 화재대피 및 소화기 사용법과 최근 화재 현장에서 중요성이 강조되는 완강기 사용법 등 실생활과 재난 상황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실전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관내 이장으로 편성된 지역 민방위대장은 재난 등 위기 상황이 발생했을 때 소속 민방위 대원을 통솔하고 지휘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교육의 전문성과 효과를 높이기 위해 민방위 전문강사와 8087부대 화생방 전문 교관, 정선소방서 교관을 강사로 선임해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지역 안보 태세를 확립하고, 각종 재해와 재난 상황에서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신속한 대응과 지원을 해 주시는 민방위 대장들께 감사드린다”며, “민방위 상황 발생 시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민방위 대장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요양보호사 대상 실무소양 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9월 26일(금) 오후 5시, 혜원복지재가센터 요양보호사 50명을 대상으로 실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의 특성과 노인성 질환 및 치매를 주제로 류남이 강사가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요양보호사들이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사는 “노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대할 때 대상 어르신뿐 아니라

김해시, 일본 아리타정 갤러리 백파선 방문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본 무나카타시를 공식 방문하는 가운데 방문 첫날 사가현 아리타정을 방문해 갤러리 백파선 관장을 만나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도예문화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갤러리 백파선 관장 쿠보타 히토시의 지난 4월 김해시 방문의 답방 성격으로 이뤄졌다. 김해시 방문단은 시장과 시의회의장, 시의원, 관련 공무원, 김해도예협회 이사장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

완도전통시장에서 가을밤 '달빛 나들이' 즐겨요!

[뉴스스텝] 완도군은 10월 첫째, 셋째 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완도전통시장에서 ‘달빛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달빛 나들이’ 행사는 지난 6월에도 4회 운영하여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행사는 상인들의 참여로 운영되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먹거리 장터와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문화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