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포럼 개최…홍콩, 일본, 싱가포르 창업생태계 공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17:10:32
  • -
  • +
  • 인쇄
최강야구 박용택 제 JOIN 2024에서 ‘캡틴의 길 강연’
▲ 최강야구 박용택 제 JOIN 2024에서 ‘캡틴의 길 강연’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주센터는 홍콩과 일본, 싱가포르의 창업생태계를 공유하는 글로벌 포럼을 11월 1일 진행한다.

제주센터는 제주 도내·외 스타트업, 투자사, 창업지원 기관 등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들이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연결하는 제주 창업가 네트워킹 컨퍼런스 ‘JOIN 2024’를 오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BeIN(제주시 신산로 82)에서 개최한다.

제주센터는 JOIN 2024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세션으로 ‘A Journey for NEW CONNECTION’을 진행한다.

홍콩 국영기술기업 사이버포트(Cyberport)와 일본 오키나와IT혁신전략센터(ISCO), 싱가포르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밋벤처스(Meet Ventures)에서 참석해 각 국가별 창업생태계 현황과 글로벌 인‧아웃바운드 창업지원 정책을 소개한다.

홍콩과 한국 등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스타트업들의 IR발표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어서 글로벌 토크쇼 ‘Worker Story in Korea’를 준비했다.

해외창업자가 한국에서 창업하면서 느낀 한계와 발전가능성 등을 토크로 풀어내고 제주 창업생태계가 글로벌로 확장하기 위한 방안을 살펴본다.

또 인기 예능 최강야구에서 최강몬스터즈 주장으로 활약하고 있는 박용택 선수의 리더십 강연을 마련했다.

박용택 선수는 스포츠팀을 한 팀으로 묶어내기 위해 발휘했던 자신만의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강

박용택 선수는 프로야구 LG트윈스에서 19년을 활약하다 2020년 은퇴했다.

현재는 KBS의 야구 해설위원이면서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에 출연하고 있다.

제주지역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들의 IR경연 프로그램인 ‘루키(ROOKIE) 데모데이’도 열린다.

스타트업이 무대에 올라 심사위원과 청중평가단이 지켜보는 가운데 IR피칭을 진행한다.

루키 데모데이에서 △Reach it(글로벌 부동산 정보 공유 플랫폼) △제오노스(클라우드 서버에 의존하지 않는 AI 인지기능 자동화 플랫폼) △굿노드(이륜차 경정비 매칭 플랫폼) △픽토리얼(팬덤 여행지 공유 플랫폼 '덕픽') △손해제로(손해사정사 매칭 플랫폼) △얼루가컴퍼니(외식업장 근무환경 개선 플랫폼)까지 6개사가 발표를 진행한다.

전시‧홍보부스도 상시 운영된다.

전시부스에선 한국과 일본, 홍콩 스타트업이 제품을 소개하고, 홍보부스에선 엠와이소셜컴퍼니 제주지사, 뉴키즈인베스트먼트, 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 제주스타트업협회가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제주지방조달청도 참여해 벤처나라 공공조달길잡이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JOIN 20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TODAY FOCUS

최신뉴스

임병택 시흥시장, 시민과 함께 시흥교육의 현재를 고민하고, 미래를 그리다

[뉴스스텝] 11월 28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지혜관에서 ‘2025 시흥미래 교육포럼’이 열렸다.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의회와 함께한 이번 포럼에서는 ‘지속가능한 상생의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 참여형 논의가 시작됐다. 토론회는 12월 8일까지 관내 곳곳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분산 운영된다.임병택 시장은 참석자들과 함께 교육격차 해소와 포용교육, 미래산업과 연계한 진로 교육, 지역 돌봄 연계 등 시흥교육

대전시의회 김영삼 부의장 “특수영상의 성장, 새로운 기회 이끌어”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김영삼 부의장은 28일 호텔ICC(유성구 도룡동)에서 개최된 제7회 대전특수영상영화제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자를 축하하며 특수영상과 K-콘텐츠의 도시, 대전을 위한 정책적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이날 대회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수상자,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행사로 레드케펫·포토존 행사를 시작으로 주요내빈 축사, 가수 케이시, 우디의 축하공연, 6개 부문

수원시의회 박영태 의원, 수원시립미술관 단순 전시 넘어 관광 명소로 개선 촉구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박영태 의원(더불어민주당, 행궁·지·우만1·2·인계)은 28일 열린 제397회 제2차 정례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소관부서 수원시립미술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미술관의 공간·환경 개선과 운영 효율성 제고를 강하게 촉구하며, “미술관이 지닌 본질적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관광 중심지에 위치한 만큼 도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박영태 의원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