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Kwater Tech 횡성원주권사업소, 횡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밝은빛 스위치 온’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7:15:04
  • -
  • +
  • 인쇄
노후전기시설 화재 위험으로부터 주민 안전보호


[뉴스스텝] 횡성군과 K water Tech 횡성원주권사업소, 횡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6일 오후 4시 군청 접견실에서 김명기 군수, 김유근 소장, 박성길 위원장 등 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밝은빛 스위치 온(ON)’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주거 취약 가구의 노후 전기시설을 분기별로 점검 및 교체해주는 기술지원 활동에 관한 것으로 올해는 횡성읍, 둔내면, 갑천면, 서원면 4개 지역이 대상이다.

앞으로 K water Tech는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추천한 7~8가구에 대한 노후 전기시설 점검 봉사활동을 4회에 걸쳐 펼치게 된다.

박성길 민간위원장은 "화재 발생과 같은 혹시 모를 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사전 지원체계를 마련할 수 있어 다행이다”며 “당면업무에도 바쁘실 텐데 먼저 활동을 제안해주신 K water Tech 횡성원주권사업소 측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