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제천시 국제대회'성과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4 17:05:15
  • -
  • +
  • 인쇄
올해 개최한‘2025 기계체조 아시아선수권대회(6월)’,‘2025 아시아 롤러 스케이팅 선수권대회(7월)’대장정의 마무리
▲ 2025년 제천시 국제대회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1일 제천시청 5층 청풍호실에서 '2025년 제천시 국제대회'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박영기 제천시의회 의장, 김경석 대한롤러스포츠연맹 회장(이상 공동조직위원장), 장재돈 대한체조협회 고문과 안성국 제천시체육회장(집행위원장), 오재성 제천시체조협회장, 최호열 제천시롤러스포츠연맹회장(이상 공동 사무총장) 및 유관기관, 단체장 3명과 종목단체 임원 및 회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보고회는 올해 제천시에서 열린 국제대회인 '2025 기계체조 아시아선수권대회(6.1.~6.15.)'와 '2025 아시아 롤러스케이팅 선수권대회(7.19.~7.30.)'의 성공 개최를 기념하고, 대회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행사는 유공 기관·단체에 대한 감사패 수여와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제천시장 감사패는 대회 유치와 개최를 주관한 ▲대한롤러스포츠연맹(회장 김경석) ▲제천시롤러스포츠연맹(회장 최호열) ▲대한체조협회(공석) ▲제천시체조협회(회장 오재성)에 수여됐다.

또한, 두 대회를 실질적으로 준비하고 집행한 ▲제천시체육회(회장 안성국), 지역 학생들의 관람 참여와 홍보 활동을 이끈 ▲제천시교육지원청(교육장 이범모), 폭염 속 자원봉사를 지원한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철), 통역 봉사 등을 지원한 ▲제천시가족센터(센터장 최석원)는 제천시의회 의장 감사패를 받았다.

충청북도지사 표창은 제천시체육회 박헌영 사무국장을 비롯한 3명이 수상했다.
제천시장 표창은 제천시체육회 이우춘 팀장을 포함한 체육회 직원 2명과 체조협회, 롤러협회 관계자 각 2명에게 수여됐다.

김창규 제천시장은“2025년은 제천시 스포츠마케팅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역량을 보여준 뜻깊은 한 해가 될 것이다”라며, “두 개의 국제대회를성공적으로 무사히 치러낼 수 있었던 것은 여기 계신 모두의 피땀 어린 헌신과 노력 덕분이었다”고 말했다.

올해 개최된 체조와 롤러 두 대회 모두 역대 최대 규모의 선수단이 참가했으며, 대한민국 선수단의 성적도 전 대회 대비 크게 향상되는 성과를 거뒀다.

집계된 선수단의 지역 소비 규모는 체조 18억 5천만 원, 롤러 20억 2천만 원으로, 시비 투입액(체조 5억 3천만 원, 롤러 6억 9천만 원)을 크게 상회하며 높은 경제적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해외 응원단과 가족, 국내 관람객의 소비까지 더하면 경제적 파급효과는 한층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이번 대회는 지역 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국내외에 제천을 알리고 도시의 위상을 높이는 데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 이용주민 전년 대비 36% 급증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운영 중인 ‘전문가 무료상담실’이 구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이용 실적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025년 한 해 동안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을 이용한 구민은 총 760명으로, 2024년(558명)보다 202명 늘어 36% 증가했다. 생활 속 법률·세무 등 전문 상담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구민 권익 보호 창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이 같은 증가세는 상담

강북구,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근로 의사가 있는 구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으로, 구는 전통시장과 공원 관리 등 지역에 필요한 분야를 중심으로 일자리를 마련했다.모집 인원은 총 17명으로, △전통시장 스마트 안전·환경 지원(4명) △공동작업장 운영 사업(1명) △육아종합지

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뉴스스텝]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상 작동 여부 확인 전기 용량에 맞는 시설 사용 콘센트와 분전반 내부 먼지 점검 등 주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