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강릉시 가족센터, 직업훈련 프로그램 1급 아동요리 지도사 양성과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17:15:07
  • -
  • +
  • 인쇄
21명 자격증 취득을 통한 지역사회 정착 지원!
▲ 2025년 강릉시 가족센터, 직업훈련 프로그램 1급 아동요리 지도사 양성과정!

[뉴스스텝] 강릉시 가족센터에서는 결혼이민자들의 성공적인 지역 사회 정착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올 4월부터 8월까지 운영한 ‘1급 아동요리 지도사 양성과정’ 이 참여자 전원의 100% 수료 및 100% 자격증 취득이라는 빛나는 성과를 거두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양성과정은 결혼이민자들이 아동요리 분야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잠재된 재능을 발굴하여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체계적인 이론교육과 실습 과정은 물론 수료 후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실용적인 기술 습득에 중점을 두어 진행됐습니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모든 참여자들이 끝까지 열의를 가지고 교육에 임하여 전원 취득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강릉시 가족센터 (센터장 최은해)는 “결혼이민자들이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기틀을 마련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설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며 “수료생들이 취득한 전문 자격증을 바탕으로 실제 작업 현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취업 알선 및 사후 관리를 지원하여, 이들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국도비 47.5억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4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문화·복지 도시기반시설 부지에 조성되며, 총사업비 90억 원(국비 40억 원, 도비 7억 5,000만 원, 군비 42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상 2

케이메디허브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한 ㈜비욘드메디슨의 ‘클릭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비욘드메디슨(대표 김대현)은 턱관절장애 디지털치료제 ‘클릭리스(Clickless)’의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재단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클릭리스 개발을 지원했다.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의 지원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어린이정보센터, 새롭게 단장하고 문 열어

[뉴스스텝]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약 4개월간 진행한 어린이정보센터 환경개선 공사를 마치고, 지난 30일 재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정보센터는 책 읽기와 놀이, 휴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어린이 중심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머물며 책을 탐색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동선을 배치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도서관 인근 갈현어린이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