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종암동, 추운 겨울 녹이는 기부 열풍 ‘훈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0 17:20:17
  • -
  • +
  • 인쇄
성금, 성품, 봉사활동 등 다양한 형태로 나눔활동
▲ 성북구 종암동 지역 나눔 사진

[뉴스스텝] 성북구 종암동 곳곳에서 훈훈한 기부 열풍이 불고 있다. 지역 내 기관 및 단체, 개인 구분 없이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새종암새마을금고에서 지난 11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시작으로 최근 성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 소외계층을 위해 아낌없이 봉사하고 있는 금고에서는 ‘계절김치 나누기’, ‘겨울나기 잠옷 및 라면 나눔’, 사람의 좀도리 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웃돕기에 동참하고 있다.

종암동 주민자치회에서는 5개의 분과(자치기획, 보건복지, 교육청소년, 문화예술, 생활안전환경)로 나뉘어 지역을 위해 다양한 특화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 14일엔 성과공유회 및 ’너나들이‘ 6호 출간기념회를 개최하면서 저소득층 주민을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

종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정세균 회장을 필두로 회원들의 개인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새마을부녀회, 재향군인회, 바르게살기운동 종암동 위원회, 자율방재단, 자율방범2동대, 청소년지도자 협의회, 청년회 등 많은 직능단체에서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종교기관에서도 지역을 위해 나눔에 동참하고 있다. 종암동교회연합회(종암동 관내 16개 교회 연합, 회장 종암교회 이호 목사)에서 종암동 내 15개 아파트 151명의 경비원과 미화원, 관리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1000만 원 상당의 성탄 선물을 전달했다. 연합회는 또한 매년 명절 사랑의 쌀을 전달해 어려운 이웃을 후원하는 등 소외이웃을 돌보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성복중앙교회(길성운 목사)에서는 연합회 활동 외에도 무료급식, 장학금 전달, 저소득층 정기후원 등을 통한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14일 성금 300만 원과 흑삼 150세트를 기부하면서 독거 어르신 및 영양상태가 걱정되는 저소득층 가정을 위해 써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이외에도 종암동 혜연어린이집에서는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금된 성금을 아이들과 함께 주민센터로 내방하여 직접 기부하기도 했다.

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최근 각종 기업과 단체, 개인이 지역을 위해 활발히 나눔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 이로 인해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이겨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우리사회 주요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각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외국인주민지원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고 있다.지난 7월부터 진행된 올해 경진

2025년 김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는 12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선발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체감도가 높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된다. 김천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시민 및 부서 추천을 통해 개인 25건, 팀 19건 총 44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했다.

계룡시, 시민 대상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계룡시는 2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HIV/AIDS, 성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세계 에이즈의 날(매년 12월 1일) 및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바로 알기 및 무료 익명 검사를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에이즈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또한, 리플릿 배부 및 SNS, 전광판을 이용한 캠페인을 병행 전개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