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에서 배우고 세계로 향하다” 꿈을 향해 전진하는 청소년 기획연수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5 17:26:42
  • -
  • +
  • 인쇄


[뉴스스텝] 시흥시가 지난 23일 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에서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 기획연수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청소년기획연수단은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팀을 구성해 연수를 가고 싶은 국가, 연수 일정 등을 직접 기획하고 준비해 해외로 조사 연수를 다녀오는 시흥시의 대표적인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청소년, 인솔자를 포함한 총 5개 팀, 25명이 참석했다. 청소년들에게 시흥 민간 외교관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참가 청소년들은 팀별로 연수계획을 발표하며,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발대식 자리에 함께한 학부모들은 청소년들이 그간 공들여 준비한 계획과 일정을 경청했다.

한 학부모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다는 점에서 기획연수단은 자립심과 협동심을 키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된다. 이런 유익한 프로그램을 기획해준 시흥시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올해는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9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답사 컨설팅과 안전교육, 정책 제안 교육 등의 사전교육을 거치는 등 연수 국가로 향할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청소년기획연수단 5팀은 오는 1~2월 중 해외로 연수를 다녀오고, 각 국가에서 시행 중인 여러 분야의 정책을 몸소 느끼고 학습할 계획이다.

연수 후에는 2월 중 시흥시의 시정 방향과 연수 국가 간의 시정 방향, 정책 등을 비교ㆍ분석해 새로운 정책을 제안하거나 기존 정책을 발전시키는 내용을 발표하며 연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시는 청소년기획연수단이 해외 연수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획연수단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이 세계로 나가 더 큰 세상을 배우고, 이를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법무부, '2025 선진법제포럼' 개최

[뉴스스텝] 법무부는 12월 18일 09:30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기업 조직개편시 이사의 행위규범 가이드라인 제정 방향”이라는 주제로 '2025 선진법제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2025년 7월 개정 '상법'에 따라 이사의 충실의무 대상이 회사 및 주주로 확대되고, 이사가 그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총주주의 이익을 보호하고 전체 주주의 이익을 공평하게 대우하여

조달청, 건설현장 고위험 작업 특별점검 실시

[뉴스스텝] 조달청은 최근 광주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건설현장의 중대재해가 지속됨에 따라 18일 부산광역시 기장군에 위치한 ‘부산촬영소 건립공사’ 현장을 방문해 중대재해에 취약한 고위험 작업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부산촬영소는 실내 스튜디오 3개동과 아트 워크시설 등 연면적 12,631㎡ 규모의 영화제작 지원시설로, 내년 8월 준공되면 부산이 아시아 영화·영상산업의 메카로 거듭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100호 완독자 탄생

[뉴스스텝] 이천시가 운영하는 독서 장려 프로그램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읽기’에서 100번째 1,000권 완독자가 탄생했다.‘세천책’은 이천시 어린이도서관이 운영하는 대표적인 영유아 독서 프로그램으로, 그림책 5권으로 구성된 200개 꾸러미를 단계적으로 완독하며 어린이의 독서 습관 형성과 가족 참여형 독서 문화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100호 완독자 탄생은 2020년부터 운영해 온 세천책 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