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문해교육사(3급) 보수교육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7:30:03
  • -
  • +
  • 인쇄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 고성군, 문해교육사(3급) 보수교육 성료

[뉴스스텝] 고성군은 8월 31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 꿈채움실에서 문해교육사 보수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 ‘고성학당’, 초등학력 인정과정 ‘늘배움학교’와 연계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배움을 지역 사회에 나누는 평생학습 선순환 구조 정착과 인적 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성인에게 체계적인 문해교육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문해교육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격을 갱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8월 29일부터 31일까지(총 3일, 15시간) 평생교육과 문해교육의 이해,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현장 역량 제고 방안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전체 교육의 90% 이상 출석 및 과제를 수행한 18명의 수료자는 이상근 고성군수에게 격려의 말과 함께 수료증을 받았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비문해, 미학력 고령자가 많은 고성군에서 문해교육은 어르신들의 일상 생활 능력을 높이고 사회적 역할을 키우는 데 매우 중요한 사업이다”며 “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문해교육사의 역량을 키우고 문해교육을 활성화 해 학습 소외 없는 ‘평생학습도시 고성’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보수 교육을 마친 문해교육사에게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고성군은 군민의 평생학습 증진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3년부터 문해교육사 양성 과정을 운영해 현재까지 200여 명의 문해교육사를 양성했으며, 문해교육사가 강사로 참여하는 찾아가는 성인 문해교실 ‘고성학당’과 2023년부터 시작한 초등학력 인정과정 ‘늘배움학교’ 운영 등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