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5번째 수소충전소 준공, 13일부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2 17:25:02
  • -
  • +
  • 인쇄
4개구 주요 나들목에 수소차 충전인프라 구축 완료
▲ 청주시, 5번째 수소충전소 준공, 13일부터 운영

[뉴스스텝] 청주시는 서원구 남이면 남청주 IC 인근(부용외천리 468-1번지)에 5번째 수소충전소(성일수소충전소)를 준공하고, 12일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송민호 한국가스기술공사 본부장, 마을 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업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 및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성일수소충전소 구축 사업은 지난해 9월 착공했으며, 국도비 포함 총사업비 약 53억원이 투입됐다.

오는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며, 평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은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시간당 승용차 10대 이상 충전할 수 있고, 수소판매가격은 kg당 9,900원이다.

시는 수소경제 활성화 및 지역 환경개선을 위해 2019년부터 174억원(국비 85억원, 도비 34억원, 시비 55억원)을 투입해 5개소의 수소충전소 건립사업을 추진했다. 성일수소충전소는 오창 청주, 내수 도원, 강서 가로수, 문의수소충전소에 이어 5번째이다.

이번 성일수소충전소 준공으로 4개구의 주요 나들목에 충전인프라 시설이 완료되면서 운전자들의 충전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지속가능한 친환경 청정 수소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민·관 협업을 통한 수소산업 육성 및 인프라 시설 구축에 힘쓰겠다”며, “이는 에너지다변화 및 미세먼지 저감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플러그하이버스(주)는 송절동 충청에너지서비스(주) 부지에 오는 11월 준공을 목표로 상용차(버스, 트럭) 수소충전소를 건립 중이다. 해당 시설이 운영되면 시내권 이용자의 편리성 및 근접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시새마을청년 연대연말 추위 녹이는 군고구마 한봉지! 기부와 봉사로 이어져

[뉴스스텝] 전주시새마을청년연대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전주시 한옥마을 소재 카페 ‘인디비주얼’에서 군고구마 판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장소는 카페 인디비주얼의 공간 무상 임대로 마련됐으며, 전주시새마을청년연대 회원들이 직접 군고구마를 판매하며 시민들과 따뜻한 연말의 정을 나누었다. 특히 행사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금 일부는 전북권 내

청주시립예술단, 2025년 ‘찾아가는 공연’ 성료

[뉴스스텝] 청주시립예술단은 2025년 한 해 동안 ‘찾아가는 공연’을 총 120회에 걸쳐 성공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크게 확대했다.찾아가는 공연은 공연장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예술단원들이 복지시설, 공공기관, 유치원 등을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문화 나눔 사업이다. 올해도 교향악단·합창단·국악단·무용단이 각 단체의 특성을 살린 무대를 선보이며,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깊은 울림

포항시, ‘미래형 복합문화공간’ 시립미술관 제2관 착공… 2027년 준공

[뉴스스텝] 포항시는 29일 환호공원 중앙광장에서 지역 문화예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 ‘포항시립미술관 제2관’ 건립 착공식을 개최했다.이날 착공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김정재 국회의원, 시·도의원, 유관 단체 및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미술관 제2관의 성공적인 건립을 기원했다.행사는 식전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안전 선서, 착공 퍼포먼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