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4 제4회‘울산큰애기가요제’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4 17:25:58
  • -
  • +
  • 인쇄
태화강마두희축제 연계 전국 단위 여성 가요제…6월 16일 본선 경연
▲ 중구 2024 제4회‘울산큰애기가요제’개최

[뉴스스텝] ‘2024 제4회 울산큰애기가요제’가 오는 6월 16일 오후 6시 30분 태화강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태화강마두희축제와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울산광역시 대중음악인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울산 중구가 후원한다.

‘2024 제4회 울산큰애기가요제’에는 지난 5월 10일부터 5월 31일까지 총 120명이 참여 신청을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바네사벨리의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이 무대에 올라 치열한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서 초청 가수 김송, 정해은, 장예주의 축하 공연과 시상식까지 진행된다.

울산광역시 대중음악인협회는 대상 1개 팀 300만 원, 금상 1개 팀 100만 원, 은상 1개 팀 50만 원, 동상 1개 팀 30만 원, 장려상 1개 팀 30만 원을 수여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특별히 대상 수상팀에게는 향후 가수 활동의 발판이 될 수 있는 한국대중음악인협회에서 발급한 가수 인증서를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큰애기가요제’는 울산 중구의 대표 상징물인 울산큰애기를 널리 알리고 지역 대중문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진행되는 전국 단위 여성 가요제다.

울산광역시 대중음악인협회는 울산 중구의 후원을 바탕으로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울산큰애기가요제를 진행하며 우수한 실력자를 다수 배출하고 있다.

김병극 울산광역시 대중음악인협회 회장은 “올해도 쟁쟁한 실력자들이 다수 참여하는 만큼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대중음악 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공연 문화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