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군항제,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축제 위한 소통의 장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8 17:20:36
  • -
  • +
  • 인쇄
시·도의원, 여좌·충무·경화동 주민 대표들 참여 속 간담회 개최
▲ 진해군항제,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축제 위한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이충무공선양군항제위원회가 지난 27일 진해구 이충무공선양군항제위원회 사무국에서 제62회 진해군항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지역주민 간담회와 시·도의원 간담회를 각각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창원특례시 관계 공무원을 비롯하여 지역주민 간담회에서는 충무동, 여좌동, 경화동의 주민자치회장, 통장협의회장, 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이 참석했으며, 시·도의원 간담회에서는 지역구 시·도의원 6명 등 총 30여 명이 자리했다.

각 동을 대표하여 나온 자생단체장과 진해구 시·도의원은 매년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관광객으로 인한 주민들의 고충과 다방면의 개선방안을 건의했고, 이충무공선양군항제위원회와 창원시는 한 분 한 분의 의견을 경청하며 해결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는 특히 △지역 주민 참여를 통한 축제 활성화 △환경 오염 등 주민 생활 불편 민원 해소 △축제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의를 통한 교통 혼잡 대책 마련이 주요 쟁점 사항으로 떠올랐다.

박동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역민과 함께 가는 축제야말로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다”며 “매년 발전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역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며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4,455명 모집

[뉴스스텝] 순천시는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어르신을 모집한다고 밝혔다.노인일자리사업은 △노인공익활동사업 △노인역량활용사업 △공동체사업단 △취업지원사업 4개 유형으로 구성돼 유형별 특성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자를 선발한다.분야별 모집 인원은 총 4,455명으로 노인공익활동사업 3,536명, 노인역량활용사업 618명, 공동체사업단 186명

장흥군4-H연합회, 직접 생산한 쌀 800kg 기탁

[뉴스스텝] 장흥군4-H연합회(회장 임선호)는 지난 1일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쌀 800kg(약 240만 원 상당)을 장흥군에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쌀은 장흥읍 행원리 공동과제포에서 청년농업인들이 파종부터 수확까지 정성껏 재배한 ‘새청무’ 품종으로, 회원들의 협동과 기술이 담긴 결실이다.4-H연합회는 공동과제포 운영을 통해 영농기술을 익히고 협업 능력을 높여왔으며, 매년 수확한 쌀을 지역사회에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중·장년 남성 요리 교실 호응 속에 끝마쳐

[뉴스스텝]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상반기에 이어 지난 9월부터 운영한 ‘인생이모작 하반기 중·장년 남성 요리 교실’을 뜨거운 호응 속에 지난달 27일 끝마쳤다고 전했다.46세 이상 65세 미만 중·장년 남성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요리 교실은 중·장년 남성들의 요리에 대한 관심도 증가를 반영해 남성들 혼자서도 가정에서 독립적인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개설됐다. 가정식 전문 요리 강사의 영양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