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에서 자란 대형 유튜버들과 함께 ‘청년 인플루언서 페스티벌’ 홍보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7:20:19
  • -
  • +
  • 인쇄
홍보대사 4인 모두 경남 출신 유튜버, 합계 구독자 376만 보유
▲ 경남에서 자란 대형 유튜버들과 함께 ‘청년 인플루언서 페스티벌’ 홍보한다

[뉴스스텝] 경남도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청년 인플루언서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홍보대사를 위촉했다.

위촉된 청년 인플루언서 페스티벌 홍보대사는 다수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아미아미, 에이전트H, 가요이, 섬마을훈태 4인이다.

위촉식은 18일 오후 경남도청에서 박완수 도지사를 비롯해 아미아미, 가요이, 섬마을훈태 등 홍보대사로 위촉된 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에이전트 H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위촉식에는 참석하지 못했다.

다가오는 8월 막을 올릴 ‘청년 인플루언서 페스티벌’은 다양한 분야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경남의 청년들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이다.

페스티벌에는 홍보대사 4명을 포함한 60여 명의 인플루언서들이 함께하며, 행사에 참여하는 인플루언서들의 채널을 활용해 청년스타트업, 청년예술인 등 분야별 도내 청년들을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행사 준비 과정에서 지난 4월 청년기획단을 구성해 행사의 주체인 도내 청년들이 개최지 선정, 프로그램 구성 등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등 청년중심, 청년친화적 행사를 만들어가고 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유튜버 4명은 모두 경남에서 성장한 청년들로 각기 특색 있는 콘텐츠를 활용해 다수의 구독자를 보유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유튜브 175만 구독자를 보유한 「아미아미」는 김해시에 거주 중이며, 유튜브 활동과 함께 IHQ ‘돈쭐, 맛짱뜨러왔습니다2’에 출연 중이다.

「에이전트H」는 봉림중, 창원고를 졸업한 UDT출신 유튜버로 웹예능 가짜사나이와 피지컬100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었다.

또 창원시 출신 유튜버 「가요이」는 ‘가요이 키우기’ 채널을 통해 커플 일상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지난 ’23년 창원 시민의 날 기념 NC 다이노스 홈경기 시구를 맡기도 했다.

거제시에 거주 중인 「섬마을훈태」는 지역의 맛집을 주로 소개하고 있으며, 지난해 도민회의에 참석해 지역 유튜버와 도가 협업해 지역상권을 활성화하는 방안을 제안하기도 했다.

이들 4명의 홍보대사는 향후 각종 매체를 통한 사전 홍보활동은 물론 개막식과 행사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박완수 도지사는 “경남에서 자라나고 성공한 청년 인플루언서들이 선뜻 홍보대사를 맡아줘 뜻깊게 생각한다”며 “재능 있는 경남의 청년들이 전국적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자신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함께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동구, ‘강동숨;터’ 정식 개관…도심 속 휴식과 소통의 거점 열렸다

[뉴스스텝] 강동구는 9월 11일, 양재대로 1342에 위치한 ‘강동숨;터’의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날 개관식은 강동구립청소년교향악단의 연주로 시작해 기념사 및 축사, 감사패 수여 등이 이어졌으며, 개관식 후에는 ‘강동시니어 노래자랑’이 열려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강동숨;터는 지상 4층~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가장 어린 세대를 위한 ‘구립둔촌1동어린이집’(1

횡성군,'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횡성군새마을회 주관으로, 12일 11시 공근면을 시작으로 23일 우천면 24일 서원면 25일 갑천면 26일 청일면 29일 안흥면 30일 강림면 10월 1일 둔내면 10월 2일 횡성읍까지 9개 읍·면에

동해안 극심한 가뭄,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가동

[뉴스스텝] 동해안의 극심한 가뭄과 폭염으로 여름철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는 『2025년 동해안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ㆍ시행하여,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 동안 강원특별자치도 산불방지센터에서는 산불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산림청 등 산불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유기적인 상황 관리와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하며, 또한, 산불방지센터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