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13회 가족사랑전시전 개최…네모에 담긴 우리가족 이야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7:25:34
  • -
  • +
  • 인쇄
▲ 이천시, 제13회 가족사랑전시전 개최…네모에 담긴 우리가족 이야기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6월 14일 이천청년회의소 주관으로 이천 온천공원 다목적 운동장에서 ‘제13회 가족사랑 사진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사전 접수된 가족사진 240여 점을 전시하면서 현장 참여 시민들에게도 사진을 인화하여 작은 액자에 담아주어 행사장을 방문한 가족들에게도 가족의 의미와 사랑을 생각해 보게 했다.

이날은 사진 전시와 더불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공연과 야외수영장이 마련됐고 배지·부채·컵 받침 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풍성한 체험들도 준비됐다.

현장에서는 즐길 거리뿐만 아니라 가족 사랑을 표현해보고 가족사진을 남겨보는 이천시의 가족 친화 캠페인과 청년회의소의 저출산 극복프로젝트로 영아기 자녀를 둔 가족에게 감사의 인사가 담긴 선물을 증정하기도 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 자리에 시민들이 이렇게 많이 모인 걸 보니 가족 단위의 즐길 거리가 정말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아이들이 환히 웃는 걸 보니 물놀이터를 가장 좋아하는 것 같은데 좋아하는 것은 이천시가 전폭적으로 지원해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이천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가족사랑 사진전’은 2013년 ‘아기사랑 사진전’으로 시작해 행복한 가족문화를 확산하고 저출산 문제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며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이천시 여성보육과 홍현주 과장은 “전날 내린 비로 인해 준비한 것들을 다 이용하지 못할까 걱정했는데, 맑고 쨍쨍한 날씨로 가족분들이 많이 나와 즐기실 수 있어 다행이다”라면서 “이천시는 지난해 ‘아이다봄’ 개소를 시작으로 영아부터 청소년, 그리고 온 가족이 함께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가족사랑 사진전’ 역시 그 노력의 하나로,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을 통해 가족 간의 사랑과 유대를 돈독히 하고 따뜻한 가족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가족사랑 사진전’은 세대를 아우르는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따뜻한 가족문화를 확산하는 뜻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전기이륜차 민간보급사업 하반기 공모 개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친환경 이동수단 확산과 온실가스 저감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전기이륜차*전기 오토바이, 전기 삼륜오토바이 등 민간보급사업 하반기 공모를 시작한다. 하반기에는 전기이륜차 745대 범위 내에서 보급될 예정이다. 공모는 12월 12일까지 진행되며, 12월 17일 이전 출고가 가능한 건을 대상으로 한다. 제주도는 전기이륜차 구매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에는 도 추가 보조금을

김해시, 2027년 제13차 TPO 총회 유치 ‘성공’

[뉴스스텝] 김해시는 글로벌도시관광진흥기구(TPO) 제13차 총회 개최지로 최종 확정됐다고 5일 밝혔다. 김해시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열리는 제12차 TPO 총회에 홍태용 시장, 문화관광국장, 김해시의원 등 관광 실무진이 경남도, 도내 15개 시·군과 함께 참석해 2027년 총회를 유치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김해 첫 국제회의 유치이다. 또 호치민시에 관광 분야 교류 의향서를 전

이천시,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9월 1일부터 사전 신청

[뉴스스텝] 김경희 이천시장은 오는 10월부터 본격 시행하는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의 사전 신청 접수가 9월 1일부터 각 읍면동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현장을 점검하고 담당자를 격려하기 위해 중리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은 만 70세 이상 이천시 거주 어르신을 대상으로 수도권 내 시내버스[광역버스, 똑버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등] 이용 후 사용 금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