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우와 선녀' 조이현X추영우X차강윤, ‘애틋X풋풋X심쿵’ 교실 캐릭터 포스터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7:20:03
  • -
  • +
  • 인쇄
▲ 사진 제공 = tvN

[뉴스스텝] ‘견우와 선녀’ 조이현, 추영우, 차강윤이 첫사랑 사수할 운명에 맞선다.

오는 23일(월) 첫 방송되는 tvN 새 월화드라마 ‘견우와 선녀’(연출 김용완, 극본 양지훈, 기획 CJ ENM, 제작 스튜디오드래곤·덱스터픽쳐스·이오콘텐츠그룹) 측은 12일 풋풋하고 애틋한 박성아(조이현 분), 배견우(추영우 분), 표지호(차강윤 분)의 관계성을 담은 교실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견우와 선녀’는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죽을 운명을 가진 소년과 이를 막으려는 MZ 무당 소녀가 벌이는 열여덟 청춘들의 거침없는 첫사랑 구원 로맨스다.

첫사랑을 위해 운명과 맞서는 고등학생 무당 박성아, 그리고 그녀가 열어준 평범한 행복을 통해 운명을 역행할 배견우의 이야기가 풋풋한 설렘을 선사할 전망. 여기에 개성만큼이나 사연도 각양각색인 K-귀신들의 에피소드는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무엇보다 ‘돌풍’ ‘방법’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등 다채로운 장르를 통해 탁월한 연출력을 선보인 김용완 감독, 섬세한 필력의 양지훈 작가가 의기투합해 드라마 팬들을 더욱 설레게 한다.

이날 공개된 교실 캐릭터 포스터는 박성아, 배견우, 표지호의 엇갈린 시선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햇살이 비치는 교실 창가에 나란히 앉은 세 사람의 각기 다른 표정은 얽히고설킨 이들의 관계성을 짐작게 한다.

특히 무복을 입고 책상에 앉은 박성아의 모습이 흥미롭다. 수학 교과서 뒤에 몸을 숨기고 부적을 쓰는 고등학생 무당 박성아. 비장한 웃음에 더해진 ‘난 너를 구할 거야. 니가 싫어하는 방식으로’라는 다짐은 죽을 운명의 첫사랑 배견우를 지키기 위한 그의 고군분투를 예고한다.

깊은 생각에 빠진 배견우의 짙은 눈빛은 설렘을 더한다. 종잡을 수 없이 선을 넘고 들어와 마음을 두드리는 박성아. 자신의 불운에 타인이 휩쓸릴까 곁을 내주지 않고 철벽을 세웠던 배견우에게 어떤 변화가 찾아올까.

‘날 위해 아무것도 하지마. 그냥 그쯤에 있어’라는 문구에 녹여진 진심이 애틋함을 더한다. 과연 무당이라면 질색하던 그가 박성아의 직진에 마음을 열 수 있을지, 운명도 뒤바꿀 이들 첫사랑이 더욱 기대된다.

‘험’한 첫사랑을 시작하는 박성아와 배견우를 향한 표지호의 눈빛은 궁금증을 자아낸다. 배견우를 지키기 위해 액막이 ‘인간부적’을 자처한 절친 박성아를 지켜보는 표지호에게서 복잡한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애틋한 눈빛에 더해진 ‘네 첫사랑, 꼭 그렇게 힘들게 해야 해?’라는 속마음은 그에게 찾아온 변화를 짐작게 한다. 박성아를 지키기 위해 배견우 살리기 프로젝트에 동행한 표지호의 활약에 이목이 집중된다.

김용완 감독은 “청춘들의 거침없는 구원 로맨스는 꼭 한번 해보고 싶었던 이야기다. 청춘의 풋풋한 사랑과 다양한 장르적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면서 “운명을 역행하고 서로의 구원이 될 세 사람의 관계성을 유쾌하면서도 애틋하게 풀어낼 조이현, 추영우, 차강윤의 시너지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tvN 새 월화드라마 ‘견우와 선녀’는 오는 23일(월) 저녁 8시 5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주)슈어어시스트, 의왕시에 후원금 3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의왕시는 최근 포일동에 위치한 ㈜슈어어시스트(대표 이대용)에서 후원금 3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슈어어시스트는 경영 컨설팅, 학술 연구용역(의약품 제조 품질 관리 기준 전문)을 수행하는 곳으로 이번 성금은 의약인 골프자선기부 대회를 통해 마련됐다.전달식에서 이성빈 슈어어시스트 팀장은“의왕시 취약계층과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골프대회 참가자들의 마음을 모아 이번 성금을 준

함양군, 적극행정 시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함양군은 2025년 적극행정 시책을 본격 추진하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혁신을 강화하고 있다.이를 위해 군은 올해 적극행정 공무원 선발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 정책을 통해 공직사회에 도전과 창의의 행정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지난 11월 3일, 군은 각 부서에서 제출한 적극행정 우수사례 14건을 대상으로 내부 평가단의 1차 평가와 적극행정위원회 2차 심의를 거쳐

서산소방서, '화학사고 대응능력 2급' 합격으로 역량 강화

[뉴스스텝] 서산소방서는 지난달 중앙소방학교에서 실시된 ‘화학사고 대응능력 2급’자격시험에서 소방경 가내현, 소방사 고건우 대원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화학사고 대응능력 2급은 화학물질 누출·폭발 등 유해화학물질 재난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펑가하는 전문 자격이다.시험 항목으로는 화학물질 식별 및 정보확인 C급 화학보호복 착·탈의 오염지역 통제선 설치 누출탐지·긴급제독 기체·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